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 캡처.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 캡처.
힙합 가수 션이 기부 이야기를 공개했다.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는 지난 23일 힙합 전사 션이 출연해 자신만의 기부 이야기를 풀어놓았다.

션은 “가장 행복한 날이 언제냐고 물으면 저는 ‘결혼식 날’이다”라며 “결혼식 날 정말 너무 행복해서 그 다음 날 혜영이에게 ‘이 행복을 쥐고 살지 말고 나누자. 하루에 만 원씩 죽을 때까지 나눠보자’고 제안했는데 흔쾌히 응해서 그날부터 1년간 모은 돈을 노숙자분들 식사 제공하는 단체에 가서 기부하고 하루 봉사했던 게 시작이 됐다”고 했다.

‘집을 사기 위해 모은 돈을 기부를 위해 포기 했다’는 설에는 “혜영이가 필리핀에 후원하는 아이들을 만나고 와서 마음이 바뀌었다”며 “한 달에 3만 5000원 후원 한 아이의 삶이 바뀌고 꿈을 꾸는 것을 보고, 우리 꿈인 집 사는걸 잠시 내려놓고 아이들의 꿈에 투자하자고 했고 100명 아이의 꿈을 지원했다”고 설명했다.

‘부잣집 아들이다’라는 루머에는 “일단 그건 아니다”라며 “평범한 가정에서 아주 일찍 독립했다”고 일축했다.

그는 “열심히 일하다 보니, CF, 행사들도 있고, TV에서 안보이지만 누구보다 열심히 일했다”며 “(후원하는)아이를 내 아이로 품었으면 내몫이니까 어떻게든 후원하기 위해 더 열심히 일해야 한다”고 했다.

또한 “누적 기부 금액이 55억 원이다”는 말에 션은 “나도 놀라긴 한다”며 웃었다.

그는 “시작은 1만원이다. 작은게 계속 반복되면 엄청난 대단한 일을 만들어낼 수 있다. 그러면 진짜 세상이 변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션은 사진을 찍을 때 ‘1’을 표시하는 이유에 대해 “대한민국 온도 1도 올리기”도 있지만, “결국은 하나가 세상을 바뀔 수 있다. 전제는 내가 바뀌어야 한다”는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