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아이유가 팬들을 향한 뭉클한 수능 응원 영상을 남겼다. 유튜브 캡처
가수 아이유가 팬들을 향한 뭉클한 수능 응원 영상을 남겼다. 유튜브 캡처
가수 아이유가 팬들을 향한 뭉클한 수능 응원 영상을 남겼다.

16일 아이유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며칠 앞으로 수능이 덜컥 다가왔다는 걸 들었어요. 그래서 저는 다른 걸 촬영 중인데 급하게 따뜻하게 입고, 따뜻한 기분을 주고 싶어서, 수능 파이팅 영상을 찍으려고 앞에 섰어요”라고 말했다.

아이유는 다른 촬영 중 일부러 따뜻한 분위기를 돋우고자 의상까지 갈아입은 것이다.

아이유는 “매년 수험생 응원 영상 찍을 때마다 마음이 편치 않은 것 같다. 얼마나 마음이 좋지 않고, 긴장되고 할까, 얼마나 떨리고 걱정이 많을까 싶다. 그런데 유애나들 전년도 유애나들, 전전년도 유애나들이 아이유 영상 보고 가면 잘 쳤어! 부적 같은 영상이야”라고 전했다.

이어 아이유는 “저도 올해 시험을 치르는 것 같은 시간이 있었다. 그런데 4만 명이나 되는 유애나가 내 앞에서 힘을 주지 않았냐. 그러니 내가 지난 시간과 노력에 떳떳하면 어떤 결과가 어떻든 박수 쳐줄 사람들이 있을 거란 걸, 내가 박수 쳐줄 사람 중 한 명이니까, 자기의 노력할 결심을 꼭 성취하고 오길! 응원할게요”라며 자신의 이야기를 섞으며 한 번 더 응원을 건넸다.

한편 아이유는 지난 9월 단독 콘서트 ‘더 골든 아워 : 오렌지 태양 아래’로 4만 여명의 팬들과 만났다.

김채현 기자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