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 방송된 KBS2 예능 ‘연중플러스’ ‘연예가 헤드라인’ 코너에서는 서유리 최병길 부부의 불화설을 취재했다.

서유리는 지난 1일 온라인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운영하던 R사의 대표직에서 물러났다는 사실과 함께 회사 지분을 둘러싼 갈등을 고백했다.

당시 스트리밍 영상에서 서유리는 “20대, 30대 내 모든 것을 바쳐서 마련한 용산 아파트가 있다. 그 아파트를 내가 R사 설립한다고 털어 넣었다. 그런데 거기에 내 지분이 하나도 없대. ‘네 돈으로 사업하시던가요’ 그러더라. 난 내 돈으로 사업했다고 생각했는데 내 돈이 아니었나 봐”라며 울먹였다.

서유리는 버추얼 인플루언서 전문 MCM 기업을 설립하고 로나라는 캐릭터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다. 하지만 해당 인터넷 방송 이후 남편과의 불화설까지 퍼졌다. 용산 아파트는 성우 데뷔 10년 만에 마련한 자가로 알려졌다.

인근 부동산의 공인중개사는 서유리 소유의 아파트에 비해 “호가 18억 전후로 보시면 될 것 같다. 지금 좀 떨어진 상황이어서 그렇다”며 “2016년에는 7억 원 정도 했을 거다”고 말했다.

논란이 계속되자 회사 측은 공식 카페에 서유리의 주장이 사실과 다르다는 입장을 밝혔고 남편 최병길 또한 사기설 및 불화설을 적극 해명했다.

회사 지분 구조 개편 과정에서 작은 오해가 있었던 것이고 용산 아파트는 담보 대출용으로 사용했지만 아파트를 날렸다는 이야기는 사실이 아니라고 설명했다. 서유리는 R사 문제 발언에 대해 사과를 받았으나 경영 복귀는 시기 상조라고 밝힌 상황에서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된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