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알짜만 넣은 트림… 가성비 높은 ‘SM6 필’

알짜만 넣은 트림… 가성비 높은 ‘SM6 필’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22-10-30 17:26
업데이트 2022-10-31 01: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소비자 수요 반영… 가격 저렴

이미지 확대
‘SM6 필’
‘SM6 필’
르노코리아자동차가 가성비를 앞세운 ‘SM6 필’을 새롭게 선보인다. 기존 인기 중형 세단인 SM6의 트림을 꼭 필요한 알짜 옵션으로만 구성해 내놓은 제품이다.

기존 르노코리아의 트림은 ‘SE’, ‘LE’, ‘RE’, ‘프리미에르’ 등으로 엔트리급부터 프리미엄 모델까지 구분해 왔었다. 르노코리아는 이런 공급자 중심 사양 구성에서 탈피하고 소비자가 실제 차량을 운전할 때 꼭 필요로 하는 공통 기능이 무엇인지 영업 현장에서 조사했다. 소비자 중심으로 사양을 다시 구성해 트림을 기획한 것이다.

이렇게 탄생한 필 트림은 기존 SE, LE 트림이 통합된 것이라고 이해하면 쉽다. 가격은 무려 2744만원으로 기존 LE보다 94만원이나 저렴하다. 그럼에도 LE 트림에서 소비자들이 선호했던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 풀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다이내믹 턴 시그널 등을 기본 사양으로 포함했다. 여기에 고속도로와 정체 구간 주행 보조, 긴급 제동 보조, 차간거리 경보, 사각지대 경보, 후방 교차 충돌 경보, 주차 조향 보조, 360도 주차 보조, 인카페이먼트, 어시스트 콜, 앞좌석 통풍 시트와 동승석 파워시트 등을 모두 선택한 ‘풀옵션’ 구성도 3005만원이면 살 수 있다.

특히 커넥티비티 기능을 활용한 인카페이먼트와 어시스트 콜은 SM6의 대표 기능이다. 인카페이먼트는 차에서 주문, 결제, 수령까지 모두 가능한 르노코리아자동차의 카페이 시스템으로 회사가 역점을 두고 개발한 야심작이다. CU편의점과 GS주유소, 롯데리아 등 소매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르노코리아 관계자는 “경쟁사 브랜드가 출고 대란에 휩싸였지만, SM6는 계약 후 한 달 안에 출고할 수 있다”고도 귀띔했다.

오경진 기자
2022-10-31 18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