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놀이공원들 핼러윈 축제 줄줄이 취소

놀이공원들 핼러윈 축제 줄줄이 취소

손원천 기자
손원천 기자
입력 2022-10-30 11:47
업데이트 2022-11-09 15: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에버랜드, 롯데월드 이어 서울랜드도 축제 중단

이미지 확대
에버랜드 ‘블러드 시티’ 중 좀비 공연 장면. 에버랜드는 29일 이태원 참사 이후 테마파크 가운데 가장 먼저 핼러윈 관련 축제를 전면 중단했다.
에버랜드 ‘블러드 시티’ 중 좀비 공연 장면. 에버랜드는 29일 이태원 참사 이후 테마파크 가운데 가장 먼저 핼러윈 관련 축제를 전면 중단했다.
에버랜드와 롯데월드 등 국내 대표 테마파크들이 핼러윈 축제를 전면 중단했다. 29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서 벌어진 핼러윈 참사에 따른 후속 조치다.

가장 먼저 행사 중단을 결정한 곳은 경기 용인 에버랜드다. 에버랜드는 30일 “현재 진행중인 핼러윈 축제와 퍼레이드 등을 모두 중단한다”고 밝혔다. 에버랜드는 당초 지난 2일 개막한 핼러윈 축제를 내달 20일까지 진행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이태원에서 핼러윈 인파로 인한 대규모 압사 참사가 발생하자 수시간만에 전격적으로 축제를 중단하기로 했다.

이에따라 30일부터 해골, 마녀, 호박 등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핼러윈 퍼레이드는 중단된다. 거리공연, 불꽃축제 등 핼러윈과 관련된 모든 프로그램도 일절 진행하지 않는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프로그램은 모두 중지했지만 ‘블러드 시티’ 등 세트장 철거에 대해서는 아직 결정된 것이 없다”고 밝혔다. 

롯데월드도 곧바로 핼러윈 축제 중단에 나섰다. 롯데월드 관계자는 “30일 오전 이태원 핼러윈 사고 이후 긴급 회의을 벌인 결과 상황이 엄중한 만큼 퍼레이드 등을 전면 취소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핼러윈 축제는 롯데월드가 연중 행사 가운데 가장 공을 많이 들이는 행사로 꼽힌다. 에버랜드보다 1개월 빠른 지난 9월 2일부터 개막해 11월 3일까지 개최 예정이었다. 롯데월드는 누리집에서 핼러윈 행사 관련 정보를 모두 내렸고, 실내외 행사를 모두 취소했다.

경기 과천의 서울랜드도 새달 6일까지 열려던 ‘핼러윈 마디그라’ 축제를 전격 중단했다.

대부분의 테마파크들에게 핼러윈 축제는 중요한 이벤트다. 핼러윈 이벤트를 했을 때 매출이 최대 30% 안팎까지 껑충 뛰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번 이태원 참사로 핼러윈 축제 전반에 대한 손질이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된다.
손원천 기자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