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휴스턴의 마운드 VS 필라델피아의 홈런 군단

휴스턴의 마운드 VS 필라델피아의 홈런 군단

장형우 기자
장형우 기자
입력 2022-10-27 16:47
업데이트 2022-10-27 16: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9일 휴스턴 홈에서 월드시리즈 1차전
MLB닷컴 패널 75명 중 58명 “휴스턴 우세”

최강 마운드를 앞세운 ‘신흥 강호’ 휴스턴 애스트로스와 홈런 군단이 이끄는 ‘언더독’ 필라델피아 필리스가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월드시리즈(7전 4승제)에서 맞붙는다. 각각 뉴욕 양키스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를 꺾고 월드시리즈에 진출한 두 팀은 오는 29일 미국 텍사스 휴스턴의 미닛메이드파크에서 1차전을 펼친다.

올 시즌 정규리그 106승으로 아메리칸리그 최다승을 거두고 포스트시즌에 진출한 휴스턴은 디비전시리즈(ALDS·5전 3승제)에서 시애틀 매리너스에 3전 전승, 챔피언십시리즈(ALCS·7전 4승제)에서 뉴욕 양키스에 4전 전승으로 포스트시즌 1패도 없이 월드시리즈로 직행했다. 이로써 휴스턴은 6년 동안 네 차례, 최근 2년 연속 월드시리즈에 진출했다. 하지만 2017년 우승 뒤 2019년과 지난해는 준우승에 그쳤다. 게다가 2019년에 불거진 2017년부터 3년 동안의 사인 훔치기 스캔들 중심에 놓이기도 했다. 올해 월드시리즈가 휴스턴에겐 논란 없는 우승으로 명예를 회복할 기회의 무대가 된 셈이다.
저스틴 벌랜더
저스틴 벌랜더 연합뉴스
휴스턴의 강점은 마운드다. 39세에도 95마일(시속 약 152.8㎞) 이상의 공을 뿌려대며 ‘금강벌괴’라는 별명을 얻은 저스틴 벌렌더와 프람버 발데스의 ‘원투펀치’는 ALCS에서 홈런 타자가 득실거리는 뉴욕 양키스를 맞아 각각 6이닝과 7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았다. 이들은 월드시리즈에서도 1, 2차전 선발이 유력하다. 또 브라이언 어브레유와 라이언 프레슬리가 철벽 불펜을 자랑한다.

반면 필라델피아의 월드시리즈 진출을 예상한 사람은 많지 않았다. 올 시즌 감독 경질 같은 악재 속에서 겨우 포스트시즌에 진출한 필라델피아는 2009년 이후 13년 만에 월드시리즈 진출에 성공했다. 87승 75패로 내셔널리그 와일드카드 3위 막차를 탔지만 놀라운 뒷심을 과시했다. 내셔널리그 와일드카드시리즈에서 중부지구 우승팀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를 2연승으로 격파했다. 이어 디비전시리즈에서 동부지구 우승팀 애틀랜타 브레이브스를 꺾었고, 챔피언십시리즈(NLCS)에서는 샌디에이고 파드리스마저 4승 1패로 제압했다. ‘6번 시드의 반란’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브라이스 하퍼
브라이스 하퍼 AP연합뉴스
필라델피아가 일으킨 기적의 중심에는 홈런 타자들이 있다. 브라이스 하퍼와 카일 슈와버 등이 포스트시즌 결정적 승부처마다 홈런포를 터트렸다.

MLB닷컴은 27일 패널 75명의 설문조사 결과 58명이 휴스턴 우승에 표를 던졌다고 전했다. MLB닷컴 패널들은 “수비에서는 휴스턴이 필라델피아를 압도하고, 선발과 불펜, 타선도 휴스턴이 조금 앞선다”며 휴스턴에 몰표를 던졌다.



장형우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