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케이에스앤픽 “국내 최대규모 자체 DB로 가상인간 초상권 해결”

케이에스앤픽 “국내 최대규모 자체 DB로 가상인간 초상권 해결”

입력 2022-10-27 14:43
업데이트 2022-10-27 15: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양규석 대표 “독창적인 한국형 가상인간 얼굴에 자신“

케이에스앤픽이 제작한 가상인간 모델. 케이에스앤픽 제공
케이에스앤픽이 제작한 가상인간 모델. 케이에스앤픽 제공
연예인 지망생 회원 4만명을 보유한 글로벌 오디션 플랫폼 ‘원픽’ 운영사 케이에스앤픽은 가상인간(메타휴먼) 초상권 이슈와 관련해 “케이에스앤픽은 국내 최대 규모의 방대한 자체 데이터 학습 알고리즘을 사용, 초상권 논란에서 한결 자유로운 만큼 독창적인 한국형 스타일의 가상인간 얼굴을 찾는 많은 기업들과 사업화를 진행 중이다”라고 27일 밝혔다.

양규석 케이에스앤픽 대표는 “가상인간 제작 과정에서 데이터 규모가 한정되면 결국 이상적 가상인간 모델이 특정인의 이미지에 의존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가상인간 초상권 문제가 나온다”며 “케이에스앤픽은 국내 최대 규모 자체 데이터베이스(DB)에 기반해 초고화질 얼굴 변환 기술과 표정변화 알고리즘을 확보, 동양적이고 한국적인 얼굴을 원하는 국내 기업 및 기관, 지자체는 물론 일본, 미국 기업들과 상용화를 지속 논의 중이며 곧 관련된 구체적인 내용들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근 케이에스앤픽은 방대한 자체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사의 판매 및 쇼룸용 에이전시 사이트에서 초고화질 가상인간 이미지 제작·판매를 시작했다.

앞서 지난해 12월 회사는 ‘원픽’ 플랫폼을 개발, 최대 7억원의 지원을 받는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 메타휴먼 엔터테이너 육성 플랫폼으로 올 6월 팁스 연계 사업에도 선정돼 주목받고 있다. 케이에스앤픽 관계자는 “인포뱅크, 씨엔벤처파트너스, 킹고스프링 등 팁스 운영사 3곳으로부터 투자를 받아 업계에서 엔터테크 기업으로는 이례적이라는 평가가 나온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