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KISDI, ‘KISDI-SPRi-ETRI 공동 컨퍼런스…Digital Triangle Initiatives 2022’ 28일 개최

KISDI, ‘KISDI-SPRi-ETRI 공동 컨퍼런스…Digital Triangle Initiatives 2022’ 28일 개최

류정임 기자
입력 2022-10-27 11:07
업데이트 2022-10-27 11: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 원장 권호열)은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SPRi),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함께 28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디지털 트라이앵글 이니셔티브 2022’ 공동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 개최되는 컨퍼런스는 정보통신기술(ICT) 전문 연구 기관인 KISDI, SPRi, ETRI가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전략과 정책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SPRi 박현제 소장의 개회사, 김명준 ETRI 원장, 권호열 KISDI 원장의 축사로 시작해 메타버스, 인공지능, 국제협력 세션으로 진행한다. 

첫 번째 메타버스 세션은 ‘메타버스, 혁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제로 이승환 SPRi 책임연구원이 ‘메타버스 시대,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주제로 발표하고, 허필선 ETRI 책임연구원이 ‘메타버스 이슈, 생태계 및 경제 시스템’에 대해 설명한다.

두 번째 세션은 ‘인공지능 시대, 우리의 전략방향’을 주제로 이선재 ETRI 선임연구원이 ‘인공지능과 인공지능 반도체 생태계 특징 및 시사점’을 제시하고, 박강민 SPRi 선임연구원이 ‘인공지능 기술경쟁과 시사점’을 살펴본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데이터 경제와 디지털 국제협력’을 주제로 정용찬 KISDI 센터장이 ‘데이터 경제와 데이터 중립성’에 대해, 고상원 KISDI 본부장이 ‘디지털 국제협력’에 대해 발제한다. 

KISDI 권 원장은 “미래 혁신을 선도하기 위한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컨퍼런스를 통해 세 기관의 미래지향적 연구 역량과 기관 간 교류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현 정부가 지향하는 국가디지털전략을 적극 지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