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도네시아 고무농장서 사라진 여성, 배 부른 비단뱀 배 갈랐더니

인도네시아 고무농장서 사라진 여성, 배 부른 비단뱀 배 갈랐더니

임병선 기자
입력 2022-10-26 22:36
업데이트 2022-10-26 22: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섬 잠비 지방의 고무농장에서 일하던 54세 여성이 비단뱀에 잡아 먹혔다고 영국 BBC 방송이 현지 언론 보도를 인용해 26일 보도했다.

자흐라흐란 여성이 지난 21일 아침 고무농장에서 원액을 채취하던 일을 하다 이런 끔찍한 변을 당했다. 그녀가 밤이 돼도 집에 돌아오지 않자 실종 신고가 돼 수색대가 꾸려졌다. 이틀 뒤인 23일 아침 마을사람들이 배가 잔뜩 부풀어 오른 비단뱀을 발견했다. 주민들이 힘을 합쳐 뱀을 잡아 죽인 뒤 배를 갈라보니 자흐라흐의 시신이 들어 있었다는 것이다.

베타라 잠비 경찰서장은 “희생자 주검이 거의 온전한 상태로 나왔다”고 말했다. 피해 여성의 남편은 아내가 사라진 밤에 옷가지와 농장 일을 할 때 사용하던 도구가 발견돼 수색 장소를 좁힐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마을 사람들은 손주들을 둔 이 할머니가 갑자기 세상을 떠난 데 대해 커다란 충격을 받아 헤어나오지 못한다고 현지 매체들은 전했다.

그녀를 통째로 삼킨 비단뱀의 길이는 무려 5m였다. 7m가 넘는다고 보도한 매체도 있다. 원래 비단뱀은 먹잇감을 통째로 삼켜버린다. 턱 뼈가 떨어졌다가 나중에 다시 붙일 수 있어서다. 때로는 돼지나 심지어 소도 삼키곤 한다.

드문 일이긴 하지만 인도네시아에서 비단뱀에 목숨을 잃거나 잡아 먹히는 일이 처음 있는 일도 아니다. 2017년과 이듬해 사이에 두 건의 유사한 죽음이 보도됐다.
임병선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