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광명서 아내·두 아들 살해한 40대 “며칠 전부터 계획”(종합)

광명서 아내·두 아들 살해한 40대 “며칠 전부터 계획”(종합)

김정화, 곽소영 기자
입력 2022-10-26 20:13
업데이트 2022-10-26 20: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시흥경찰서 이송되면서 취재진에 “죄송”
범행 부인하다 흉기 보여주자 결국 자백
경찰, 조사 마친 뒤 구속영장 신청 방침

이미지 확대
아내와 두아들 살해한 40대 “잘못했다”
아내와 두아들 살해한 40대 “잘못했다” 아내와 두 아들을 살해한 혐의로 긴급체포된 A씨가 26일 경기 광명경찰서에서 유치장이 있는 시흥경찰서로 이송되고 있다. 2022.10.26 연합뉴스
경기 광명에서 아내와 두 아들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40대 남성이 26일 긴급체포됐다.

광명경찰서는 피해 여성의 남편이자 두 아들의 친부인 A씨를 상대로 조사하던 중 범행을 시인해 피의자로 전환했다고 밝혔다. A씨는 전날 오후 8시를 전후해 광명의 한 아파트에서 40대 아내 B씨와 10대 아들인 중학생과 초등학생을 흉기로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범행 직후 아파트 인근 수풀에 흉기와 당시 입었던 셔츠, 청바지 등을 버린 뒤 다른 옷으로 갈아입고 3시간 정도 PC방 등을 돌아다닌 것으로 조사됐다. 이후 집으로 돌아와 오후 11시 30분쯤 “외출 후 집에 돌아오니 아이가 죽어 있다”며 119에 신고했다.
이미지 확대
경기 광명의 한 아파트에서 40대 남성이 자신의 아내와 10대 자녀 둘을 살해한 혐의로 긴급체포된 26일 범행이 일어난 아파트 복도에 경찰의 출입통제선이 설치돼 있다. 뉴시스
경기 광명의 한 아파트에서 40대 남성이 자신의 아내와 10대 자녀 둘을 살해한 혐의로 긴급체포된 26일 범행이 일어난 아파트 복도에 경찰의 출입통제선이 설치돼 있다. 뉴시스
A씨는 처음엔 경찰 조사 때 범행을 부인하다가 경찰이 범행에 사용된 것으로 추정되는 흉기를 찾아내 보여 주자 그제야 자백한 것으로 전해졌다. B씨와 두 자녀는 거실에서 흉기에 의한 상처를 입고 숨진 채 발견됐다. 소방 관계자는 “범죄 의심점이 있어서 현장을 보존하고 경찰에 인계했다”고 말했다.

A씨는 경찰 조사를 마치고 유치장이 있는 시흥경찰서로 이송되기 전에 ‘가족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느냐’는 질문에 “자격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미안해. 내가 잘못했어”라고 답했다. 계획범죄 여부를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는 “네”라고 짧게 답했다. 그는 경찰 조사에서도 “며칠 전부터 범행을 계획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씨가 B씨와 다툰 뒤 범죄를 저지른 것으로 보고 있다. A씨는 B씨가 잠시 외출하자 두 아들을 먼저 살해하고 5분여 뒤 집에 돌아온 B씨 또한 살해한 것으로 파악됐다. A씨는 범행 전 폐쇄회로(CC)TV가 있는 1층 출입구를 통해 밖으로 나가는 모습을 보인 뒤 아파트 뒤편 쪽문으로 몰래 들어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A씨는 정보기술(IT) 개발자로 일하다가 건강 문제 등으로 1년여 전 회사를 그만뒀다고 한다. 이후 A씨가 직장을 구하지 못해 아내가 프리랜서로 가족의 생계를 꾸렸고, 이 과정에서 갈등이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씨의 조사를 마치는 대로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김정화 기자
곽소영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