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피니랩 “콘텐츠 제작지원 후 유치원·학교 학습교구 문의 증가”

피니랩 “콘텐츠 제작지원 후 유치원·학교 학습교구 문의 증가”

입력 2022-10-27 09:00
업데이트 2022-10-27 09: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어떰유통’, ‘벤자민권’ 웹 예능 콘텐츠 연속 출연으로 매출 증가
사업 참여 후 유치원, 초·중·고등교 진출…400여곳 이상 학습교구로 활용

피니랩 제공
피니랩 제공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추진하는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으로 도움을 받은 ‘피니랩’(대표 이용하)이 유치원, 어린이집, 학교 등에서 학습교구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피니랩’은 친환경 목재를 사용해 완구와 코딩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스마트 토이’를 제작하고 있으며 2017년 설립 후 성장 중인 기업이다.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은 소상공인의 제품을 온라인 판매 플랫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및 오프라인 등에 활용 가능한 홍보영상을 제작해 온라인광고, TV광고 형태로 송출해주고 유명인이 직접 사용해 제품 신뢰도를 높여주는 사업이다.

콘텐츠 제작지원을 받은 피니랩은 2020년에 ‘어떰유통’ 콘텐츠 출연을 계기로 교구·완구 대형 유통업체와 계약을 진행하며 매출이 조금씩 증가했고 지난해는 ‘벤자민권’에도 지원했다.

지원 이후 약 400여곳 이상의 유치원, 어린이집, 학교 등에서 학습 교구로 활용되기 시작했으며, 현재도 전국의 학교로부터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각종 라이브 커머스 참여와 배달의민족 B마트에서 기획한 공산품 카테고리에 입점하며 사업 참여 이전 대비 매출이 대폭 상승했다.

이용하 피니랩 대표는 “다른 소상공인분들에게 빨리 사업을 신청해서 기회를 잡으라고 말해주고 싶다”며 “유치원, 학교는 특히 진입장벽이 높은데, 사업을 통해 공신력이 생겨 진입이 가능했다. 다른 소상공인 대표님들께서도 고민하지 말고 사업에 꼭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제공받은 영상을 앞으로도 상세페이지, SNS 등에 계속 활용할 계획이며 카카오 톡딜, G마켓 슈퍼딜 등 온라인 행사에도 활용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