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찰, 이재명 장남 ‘상습도박 혐의’ 불구속 송치

경찰, 이재명 장남 ‘상습도박 혐의’ 불구속 송치

김중래 기자
김중래 기자
입력 2022-10-26 15:41
업데이트 2022-10-26 15: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장남 도박 의혹 관련 사과하는 이재명. 연합뉴스
장남 도박 의혹 관련 사과하는 이재명. 연합뉴스
경찰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장남을 상습도박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수사과는 26일 상습도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음란 문언 전시) 등 혐의로 이 대표의 장남 동호씨를 검찰에 불구속 송치했다. 반면, 불법 성매매 의혹에 대해서는 증거 불충분으로 불송치 결정했다.

동호씨는 2019년 1월부터 지난해 말까지 3년 간 해외 도박사이트에서 여러 차례에 걸쳐 포커 등 불법 도박을 한 혐의를 받는다. 또 도박사이트 이용자가 모인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여성을 비하하거나 성희롱에 해당하는 글을 게시한 혐의도 받고 있다. 정확한 도박 횟수는 알려지지 않았다.

동호씨는 경찰 조사에서 불법도박 혐의는 인정했으나, 성매매의혹에 대해서는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대표는 지난해 12월 동호씨의 불법도박 등이 언론보도로 알려지자 입장문을 내고 “언론보도에 나온 카드 게임 사이트에 가입해 글을 올린 당사자는 제 아들이 맞다”며 “아들의 못난 행동에 대해 실망하셨을 분들께 아비로서 아들과 함께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밝힌 바 있다.

김중래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