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하영제 의원 국회·지역구 사무실 등 압수수색...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하영제 의원 국회·지역구 사무실 등 압수수색...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강원식 기자
입력 2022-10-26 15:33
업데이트 2022-10-26 20: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앞서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

하영제 국민의힘 국회의원(사천·남해·하동)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기소 된데 이어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도 검찰 수사를 받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미지 확대
검찰, 하영제 국회의원 사무실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압수수색. 연합뉴스. 창원지검은 26일 오전부터 하 의원의 사천 지역구 사무실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했다. 연합뉴스.
검찰, 하영제 국회의원 사무실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압수수색. 연합뉴스.
창원지검은 26일 오전부터 하 의원의 사천 지역구 사무실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했다. 연합뉴스.
창원지검은 26일 하의원의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과 사천 지역구 사무실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다.

이날 압수수색 대상에는 하 의원 뿐만 아니라 해당 사건 관련 다른 피의자의 사무실과 주거지 등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하 의원의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를 포착하고 이날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하 의원은 선거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중앙당사와 도 당사 외에서는 집회할 수 없도록 규정한 공직선거법을 어기고 대선을 사흘 앞둔 지난 3월 6일 지역구 사무실 3곳에서 당원 집회를 한 혐의로 지난 9월 1일 기소됐다. 이 사건 재판은 창원지법 진주지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재판 날짜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창원 강원식 기자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