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호주 대륙 3953㎞ 횡단 47일 만에 해낸 스물셋 네드 브록만

호주 대륙 3953㎞ 횡단 47일 만에 해낸 스물셋 네드 브록만

임병선 기자
입력 2022-10-26 14:28
업데이트 2022-10-26 18: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BBC 동영상 캡처
BBC 동영상 캡처
호주의 한 젊은이가 46일 12시간을 달려 대륙을 횡단했다.

네드 브록만(23)이 서부 웨스턴 오스트레일리아주 퍼스의 코테슬로에 해변에서 동쪽 시드니의 본다이 해변까지 3953㎞를 달리고 달려 진기록을 작성했다고 영국 BBC가 26일 전했다. 그가 대장정을 끝낸 것은 지난 17일이었는데 방송은 일주일 뒤에야 소식을 전했다. 본다이 해변에는 수천 명이 몰려와 그의 마지막 역주를 응원하며 함께 환호했다.

미국으로 치면 로스앤젤레스에서 뉴욕까지 거리에 맞먹는다. 매일 마라톤 풀코스를 두 번씩 소화해야 좁힐 수 있는 거리니 대단하다고 할 수밖에 없다.

호주는 남반구라 지금이 봄에서 여름으로 접어드는 시기였다. 특히 웨스턴 오스트레일리아주는 황량한 황무지와 사막, 거친 바람이 드센 곳이고 대형 트레일러들이 바람을 몰고 지나갔을 것이라 어려움이 만만찮았을 터다. 열이틀째 근육에 염증이 생겼다. 어느 날은 도무지 다리를 움직일 힘조차 남아 있지 않아 3시간을 펑펑 울었다고 했다. X선 촬영과 주사 등으로 28시간을 흘려 보낸 뒤에야 겨우 다시 일어설 수 있었다. 그 때마다 “해내야지, 해내야 한다”고 되뇌었다고 했다.

전기공으로 일하던 그는 몸으로 할 수 있는 가장 멋진 일을 해야겠다고 결심하고 2020년부터 달리기를 익혔다. 그저 달리는 일만을 목표로 할 수는 없는 노릇이라 100만 호주달러를 모금하려고 마음먹었다. 그런데 달리면서 욕심이 생겼고, 사람들의 성원도 적지 않아 목표를 조금씩 늘렸다.

그리고 25일 마침내 본다이 해변에 이르러 몸을 던져 테이프를 끊고 환호작약했는데 시나브로 모금액은 250만 호주달러로 불어 있었다. 대신 그의 몸무게는 11㎏이나 빠져 있었다. 지긋지긋하지 않을까? 그런데 패기에 찬 그는 “10번도 더 하라면 하겠다”고 기염을 토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