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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류·음료·라면 가격도 줄줄이 인상…먹거리 물가 상승 ‘천장’ 없다

장류·음료·라면 가격도 줄줄이 인상…먹거리 물가 상승 ‘천장’ 없다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22-10-26 11:33
업데이트 2022-10-26 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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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자재 가격 상승 여파로 올해 식품 가격이 크게 오른 가운데 이번 달에도 식품업계의 가격 인상이 계속되고 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샘표식품은 지난 21일부터 간장 17개 제품 출고가를 평균 11.5% 올렸다. 샘표식품이 제품 가격을 인상한 것은 지난해 12월 이후 10개월 만이다.

샘표식품 관계자는 “원·달러 환율 상승,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 등으로 인해 주요 원자재 구매가격과 제조 경비가 큰 폭으로 상승한 데 따른 것”이라고 인상 배경을 설명했다.
서울신문 DB
서울신문 DB
앞서 CJ제일제당과 대상도 장류 가격을 각각 13% 정도 올렸다. CJ제일제당은 지난달 15일부터 가격을 인상했고 대상은 지난 1일부터 인상된 가격을 적용했다. 팔도는 다음 달 1일부터 비락식혜와 뽀로로 등 음료 8종의 출고가를 평균 7.3% 올린다고 밝혔다.

앞서 팔도는 지난 1일부터는 라면 12개 브랜드 가격을 평균 9.8% 인상한 바 있다. 팔도를 비롯한 주요 라면 회사 4곳은 모두 올 하반기 제품 가격을 10% 안팎으로 올렸다.

농심은 지난달 15일 라면 출고가격을 평균 11.3% 인상했고 오뚜기는 이달 10일부터 라면 가격을 평균 11.0% 인상했다. 삼양식품도 다음 달 7일부터 불닭볶음면과 삼양라면 등 13개 브랜드 제품 가격을 평균 9.7% 올릴 예정이다.

명희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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