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사이 좋게’ 메시2골 음바페 2골 네이마르 사실상 2골..PSG 빅뱅

‘사이 좋게’ 메시2골 음바페 2골 네이마르 사실상 2골..PSG 빅뱅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2-10-26 10:16
업데이트 2022-10-26 10: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PSG, 마카비 하이파 7-2 격파하고 UCL 16강행
맨시티는 도르트문트와 0-0 비기고 동반 16강행
홀란은 친정 방문에서 침묵 지키다 후반 교체

이미지 확대
PSG의 네이마르가 26일 마카비 하이파와의 유럽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킬리안 음바페-리오넬 메시로 이어진 패스를 받아 팀의 세 번째 골을 넣은 뒤 함께 기뻐하고 있다. AP 뉴시스
PSG의 네이마르가 26일 마카비 하이파와의 유럽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킬리안 음바페-리오넬 메시로 이어진 패스를 받아 팀의 세 번째 골을 넣은 뒤 함께 기뻐하고 있다. AP 뉴시스
프랑스 파리 생제르맹(PSG)이 리오넬 메시와 킬리안 음바페, 네이마르 삼각 편대의 활약을 앞세워 2022~23시즌 유럽 챔피언스리그(UCL) 16강에 합류했다.

PSG는 26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대회 조별리그 H조 5차전 마카비 하이파(이스라엘)와의 홈 경기에서 메시와 음바페(이상 2골 2도움), 네이마르(1골·자책골 유도) 등의 융단 폭격으로 7-2 대승을 거뒀다. PSG는 3승2무로 승점 11점을 기록, 이날 유벤투스(이탈리아)를 4-3으로 꺾고 역시 11점을 쌓은 벤피카(포르투갈)와 최종 6차전 결과에 관계 없이 16강 합류를 확정했다. 같은 조 유벤투스와 마카비 하이파가 각각 1승4패(3점)에 그치고 있기 때문이다. PSG와 벤피카는 조별리그 두 차례 맞대결에서 모두 1-1로 비겨 상대 전적도 같았으나 전체 골 득실에서 벤피카(+4)에 앞선 PSG(+8)가 조 1위.
이미지 확대
네이마르와 메시. AP 뉴시스
네이마르와 메시. AP 뉴시스
지난 11일 안방에서 열린 벤피카와의 4차전에 1-1로 비겼던 PSG는 이날 작심한 듯 상대 골문을 두들겼다. 메시와 음바페, 네이마르가 서로 주고받는 패스들이 예술이었다. 전반 19분 메시가 먼저 골문을 열어젖혔다. 골 지역 왼쪽에서 음바페가 건네 준 공을 감각적인 왼발 아웃프런트 킥으로 연결했다. 전반 32분에는 음바페가 메시에게 건네주려던 공이 상대 수비에 걸려 되돌아오자 메시의 선제골 장면과 비슷한 위치에서 오른발 감아차기 슛을 성공시켰다. 3분 뒤에는 음바페의 패스를 받은 메시가 네이마르에게 공을 건넸고, 네이마르는 상대 골키퍼가 나오는 것을 보고 골문 구석으로 공을 찔러 넣었다. PSG는 전반 38분 프리킥 상황에서 압둘라예 셰크에게 헤더 골을 내줬으나 6분 뒤 페널티 아크에서 음바페와 패스를 주고 받던 메시가 왼발 중거리슛을 성공시켜 4-1로 전반을 마무리 했다.

PSG는 후반 초반 마카비 하이파에 공세에 휘말려 주춤했다. 연이어 슈팅을 허용하다가 후반 5분 코너킥에서 이어진 문전 혼전 상황에서 셰크에게 재차 헤더 골을 내줬다. 그러나 후반 19분 골 지역 왼쪽에서 아쉬샤프 하키미의 긴 크로스를 건네 받은 음바페가 다시 오른발 감아차기를 반대쪽 골문 안에 꽂아 상대 기세를 누그러뜨렸다. 3분 뒤에는 상대 왼쪽 측면을 파고 들어 골문에 접근한 네이마르가 상대 자책골을 유도했다. 메시는 후반 30분 음바페의 공간 패스를 받아 슛을 날렸으나 크로스바를 때리는 바람에 해트트릭을 달성하지 못했다. 그러나 후반 39분 컷백으로 카를로스 솔레르의 골을 거들며 대승에 마침표를 찍었다. 메시는 이날 UCL 역사상 한 경기 ‘멀티 골’과 ‘멀티 도움’을 동시에 기록한 최고령(35세 123일) 선수로 이름을 올렸다.
이미지 확대
음바페와 메시. AP 뉴시스
음바페와 메시. AP 뉴시스
지난 시즌 메시가 PSG에 합류한 뒤 PSG가 한 경기에서 7골을 넣은 것은 지난 8월 릴과의 리그앙 경기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당시 음바페가 해트트릭, 네이마르가 2골, 메시와 하키미가 각각 1골을 넣어 7-1로 이겼다.

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는 G조 5차전 원정 경기에서 도르트문트(독일)와 0-0으로 비겼다. 3승2무로 승점 11점을 쌓은 맨시티는 조 1위, 2승2무1패로 승점 8점을 기록한 도르트문트는 2위로 16강 진출을 확정했다. 이날 경기는 엘링 홀란의 귀향 경기로 관심을 모았으나 홀란은 침묵을 지키다 후반에 교체됐다. 맨시티는 후반 12분 리야드 마레즈가 페널티킥을 얻어내 직접 찼으나 상대 골키퍼에게 막힌 게 뼈아팠다.

E조의 첼시(잉글랜드)는 잘츠부르크(오스트리아)와의 원정 경기에서 2-1로 승리해 조 1위(승점 10점·3승 1무 1패)로 16강 진출을 확정했다.

이날까지 16강행을 확정한 팀은 A조 나폴리(이탈리아), B조 클뤼프 브뤼허(벨기에), C조 바이에른 뮌헨(독일), E조 첼시, F조 레알 마드리드(스페인), G조 맨시티와 도르트문트, H조 PSG와  벤피카 등 9개 팀이다.
홍지민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