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CJ 장남, 제일제당 글로벌 컨트롤타워로

CJ 장남, 제일제당 글로벌 컨트롤타워로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22-10-24 22:04
업데이트 2022-10-25 02: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그룹 조기 임원 인사·조직개편

이선호 식품성장추진 실장 승진
신임임원 44명… 평균 45.5세
이미지 확대
이선호 CJ제일제당 식품성장추진 실장
이선호 CJ제일제당 식품성장추진 실장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장남 이선호(32) CJ제일제당 식품전략기획 1담당이 상위 보직인 식품성장추진 실장을 맡는다. 지난해 부장에서 경영리더(임원 총칭)로, 1년 새 담당급에서 실장급 임원으로 사실상 초고속 승진을 이뤘다.

CJ그룹은 ‘장자 승계’ 원칙이 확고한 만큼 재계에서는 이 신임 실장의 보직 변경을 승계 작업의 핵심 수순으로 보고 있다. 실제 이 실장의 누나인 이경후(38) CJ ENM 브랜드전략담당 경영리더는 이번 인사에서 변동 사항이 없다.

CJ그룹은 24일 이런 내용을 포함한 조기 임원 인사와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다만 지난해 상무부터 사장까지 임원 직급을 ‘경영리더’로 통합하면서 이번 승진 인사 명단에서 이 실장의 이름은 빠졌다. 이 실장은 그간 담당해 온 미주를 넘어 유럽, 아태 지역을 아우르는 글로벌 사업장의 컨트롤타워이자 미래 신성장 동력 발굴 및 사내벤처·외부 스타트업 협업 등의 역할을 맡으며 영향력을 넓히게 됐다.

올해 CJ그룹 인사는 예년보다 2개월여 앞당겨 이뤄졌다. 대내외 경영 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지는 만큼 기민하게 시장 변화에 대응하려는 차원이다. 신임 임원은 44명, 평균 나이는 45.5세로 역량 있는 젊은 인재를 발탁한다는 기조를 이어 갔다.
이미지 확대
강호성 경영 지원 대표
강호성 경영 지원 대표
이미지 확대
이선정 CJ올리브영 신임 대표
이선정 CJ올리브영 신임 대표
지주사에 신설된 경영 지원 대표에는 CJ ENM 엔터테인먼트부문 강호성 대표가 선임됐다. CJ ENM 대표이사에는 증권사 애널리스트 출신으로 2010년 CJ그룹 기획팀에 합류한 구창근 CJ올리브영 대표가, CJ올리브영 신임 대표에는 영업본부장이던 이선정 경영리더가 취임한다. 이선정 경영리더는 1977년생으로 그룹 내 최연소 대표이자 올리브영의 첫 여성 대표다.

이번 인사는 CJ가 지난해 발표한 ‘중기 비전’과 맞닿아 있다. CJ 관계자는 “그룹의 미래를 위해 중기 비전 중심의 혁신 성장과 최고 인재 육성에 나설 사업가, 전략가 중심의 발탁을 강화한 인사”라고 설명했다.

명희진 기자
2022-10-25 1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