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달말까지 제주 제2공항 전략환경영향평가 공개 검증 이뤄지나

이달말까지 제주 제2공항 전략환경영향평가 공개 검증 이뤄지나

강동삼 기자
강동삼 기자
입력 2022-10-24 15:52
업데이트 2022-10-24 15: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원희룡 국토교통부장관이 21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서 열린 국토교통부 등에 대한 종합감사에서 의원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연합뉴스
원희룡 국토교통부장관이 21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서 열린 국토교통부 등에 대한 종합감사에서 의원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연합뉴스
원희룡 국토교통부장관이 제주 제2공항 전략환경영향평가 보완 가능성 검토 용역 결과에 대한 공개적인 검증에 나설 지 관심을 끌고 있다.

제주 제2공항 강행저지 비상도민회의는 24일 관련 논평을 통해 “지난 21일 국회 국토교통위 국정감사에 출석한 원 장관이 관련 질문에 도민들이 공개검증을 원한다면 관련 규정과 절차를 검토해 응하겠다고 답했다”면서 환영 입장을 밝혔다. 그동안 공개검증에 대해 난색을 표하던 것과는 달라 비상도민회의는 두팔 벌려 환영한다는 입장이다.

하동수 국토부 항공정책실장도 제주도가 전략환경영향평가 보완 가능성 검토 용역 결과에 대한 공개검증을 요구할 경우 충분히 협의하겠다는 입장을 밝힘에 따라 비상도민회의는 “이제 공은 다시 제주도로 넘어왔다”면서 제주도의 적극적인 역할을 요구했다.

비상도민회의는 “국토부가 이달 31일 이전에 전략환경영향평가 보완 용역에 대한 결과를 공개하기로 잠정 결정한 만큼 즉시 공개검증을 국토부에 요구하고 빠른 시일 내에 공개검증이 이뤄질 수 있도록 협의해야 할 것”이라면서 “국토부도 제주도가 공개검증을 요구하는 즉시 이에 대한 협의를 통해 공개검증에 즉각 나서야 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앞서 환경부가 제주 제2공항 전략환경영향평가를 반려하자 국토부는 이를 보완할 수 있는지를 살펴보는 보완 검토 용역을 지난해 연말부터 수행하고 있다.

제주 강동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