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하성, 가을은 끝났지만…내년 주전 예약은 완료

김하성, 가을은 끝났지만…내년 주전 예약은 완료

장형우 기자
장형우 기자
입력 2022-10-24 15:44
업데이트 2022-10-24 15: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샌디에이고 1승4패로 월드시리즈 좌절
김하성, 포스트시즌 12경기 ‘어썸’ 활약
골드글러브 최종 후보 3인에도 이름 올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2년차 김하성(27)의 ‘가을 야구’는 24일 샌디에이고 파드리스가 24년 만에 진출한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NLCS·7전 4승제)에서 전적 1승 4패로 탈락하면서 끝이 났다. 하지만 샌디에이고의 ‘슈퍼 스타’인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의 대체 요원으로 올 시즌 연속 출전하기 시작했던 김하성은 자신의 별명 대로 ‘어썸’(awesome:엄청난)한 활약을 펼치며 다음 시즌 확실한 주전 자리를 예약했다.
타석에 선 김하성
타석에 선 김하성 AFP연합뉴스
숫자만으로 보면 김하성의 포스트 시즌 성적은 보잘 것 없다. 와일드카드 시리즈, 디비전시리즈(NLDS), NLCS 12경기에서 43타수 8안타(타율 0.186)에 그쳤다. 하지만 탄탄한 수비를 기본으로 중요한 경기의 중요한 순간, 숫자로는 도저히 설명할 길이 없는 승리를 향한 강한 열망을 담은 열정적인 허슬 플레이로 팀의 사기를 끌어올렸다. 이런 김하성의 헌신적인 모습에 요란스럽기로 유명한 샌디에이고의 팬들과 밥 멜빈 감독도 홀딱 반했다.

김하성은 정규시즌 피말리는 와일드 카드 순위 싸움이 전개될 때 몸을 던지는 수비로 팀의 연승행진을 이끌었다. 특히 올 시즌 정규시즌 최강팀이었던 LA 다저스와의 지난 16일 NLDS 4차전에선 역전의 신호탄을 쏘아올렸다. 팀이 0-3으로 끌려가던 7회 무사 1, 2루에서 적시타를 날려 ‘빅이닝’(한 이닝 4득점 이상)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샌디에이고는 김하성을 시작으로 7회에만 5점을 내고 5-3 역전승을 거뒀다. 정규시즌 NL 서부지구 2위에 머물렀던 ‘언더독’ 샌디에이고가 월드시리즈 우승 확률 1위 다저스를 상대로 ‘업셋’(뒤집기)을 이루고 24년 만에 NLCS에 진출한 순간이었다.

김하성은 또 지난 20일 NLCS 2차전 2-4로 끌려가던 5회 선두 타자로 나와 안타로 출루한 뒤 오스틴 놀라의 우중간 안타 때 1루에서 홈까지 전력 질주 뒤 헤드 퍼스트 슬라이딩으로 홈 세이프했다. 샌디에이고는 이날도 5회에만 5점을 내고 8-5 역전승했다. 김하성이 빅이닝의 시작을 알렸던 NLDS 4차전과 똑같았다. 샌디에이고의 홈 구장인 펫코파크에 김하성이 타석에 나올 때마다 ‘하성 킴’을 외치는 목소리가 쩌렁쩌렁 울려퍼졌던 이유다.
6회 호수비를 펼치는 김하성
6회 호수비를 펼치는 김하성 USA투데이 연합뉴스
김하성은 이번 포스트시즌 8득점으로 샌디에이고의 레전드 토니 귄이 1984년에 남긴 최다 득점(7점) 기록을 갈아치웠다. 정규시즌 타율 0.251에 홈런 11개, 타점 59개, 도루 12개를 기록했다. 지난해보다 타율, 장타율, 출루율이 모두 3~5푼 가량 올랐다. 미국 현지에서는 올 시즌 내셔널리그 골드글러브 유격수 부문 최종 후보 3인에 포함된 김하성이 내년에도 유격수 자리를 지키고, 복귀하는 타티스 주니어가 외야 수비로 출전하는 것이 샌디에이고의 최상의 포지션 세팅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김하성은 다음달 11~12일(부산 사직구장), 14~15일(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MLB 월드투어’에 MLB 올스타로 출전할 예정이다.



장형우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