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찰, SPC 계열 샤니 제빵공장 ‘손가락 절단 사고’ 관계자 소환조사

경찰, SPC 계열 샤니 제빵공장 ‘손가락 절단 사고’ 관계자 소환조사

김중래 기자
김중래 기자
입력 2022-10-24 14:51
업데이트 2022-10-24 14: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성남중원경찰서.
성남중원경찰서.
경찰이 SPC 계열 샤니 제빵공장에서 난 손가락 절단 사고 관련 업체 관계자 조사를 벌이고 있다.

24일 경기 성남중원경찰서에 따르면 23일 오전 성남시 중원구 샤니 제빵 공장에서 40대 근로자가 기계에 손가락이 끼며 절단되는 사고를 당했다. 경찰은 해당 공장 안전관리 책임자 등을 불러 조사한 후 위법 사항이 발견될 경우 업무상 과실치상 혐의로 입건한다는 계획이다.

사고 당시 A씨는 플라스틱 상자 안에 담겨 컨베이어 벨트로 옮겨지는 제품을 검수하는 도중 제품이 1개만 들어있는 상자를 발견하고 이를 빼내려다 손가락이 끼이는 사고가 발생했다. 정상 제품은 상자 당 2개가 담겨 있어야 한다.

당시 A씨를 비롯해 3명이 작업을 하고 있었으며, 사고가 나자 이들 중 한 명이 일시정지 버튼을 눌러 즉시 기계를 멈춘 뒤 119에 신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업체 측의 안전수칙 위반 여부 등을 조사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15일 평택에 있는 같은 SPC 계열 SPL 제빵공장에서 20대 근로자가 소스 교반기에 상반신이 들어가 사망하는 사고가 났다. 샤니 제빵공장 사고는 사망사고 발생한지 8일만, 허영인 SPC 회장이 사과와 안전대책 강화 등을 발표한지 이틀 만에 발생했다.
김중래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