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글로벌 프랜드 베트남 하장성 유치원과 초등학교에 우물 파기 봉사

글로벌 프랜드 베트남 하장성 유치원과 초등학교에 우물 파기 봉사

임병선 기자
입력 2022-10-24 14:09
업데이트 2022-10-24 14: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단법인 글로벌 프랜드와 IBK기업은행 하노이 지점이 지난해 10월 27일 하노이시 탄찌현의 한 초등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에게 장학금과 컴퓨터 기증 행사를 가졌다. IBK기업은행 하노이지점 제공
사단법인 글로벌 프랜드와 IBK기업은행 하노이 지점이 지난해 10월 27일 하노이시 탄찌현의 한 초등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에게 장학금과 컴퓨터 기증 행사를 가졌다.
IBK기업은행 하노이지점 제공
2006년부터 베트남전쟁 희생자와 후손들을 돕는 봉사활동을 펼친 글로벌 프랜드(최규택 대표)가 16주년이 되는 올해도 우물 파기 봉사활동을 펼친다. 이 단체는 그 동안 한국에 대해 좋지 않은 기억을 갖고 있는 베트남 국민들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전쟁 피해자를 위한 의료봉사와 함께 컴퓨터, 장학금, 재활 의지를 북돋는 새끼돼지 제공 등의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베트남에서도 코로나19 팬데믹이 한 풀 사그라들어 IBK기업은행 하노이 지점과 글로벌 프랜드 베트남 지부, 국영 베트남통신사가 힘을 합쳐 식수로 늘 어려움을 겪는 하장성의 유치원과 초등학교를 찾는다. 하장성은 중국과의 국경에서 멀지 않은 고산지대로 베트남에서도 가장 가난한 지역으로 손꼽히는 곳이다.

글로벌 플랜드는 27일과 다음날 하장성 박광현의 유치원과 콴바현의 초등학교를 찾아 우물을 뚫고 학용품과 과자 등을 전달한다. 아울러 다음달 1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이 단체와 오랜 인연을 맺어 온 송기영 충주 은빛밝은안과 원장을 비롯한 의료 봉사반이 하이퐁시 농촌 지역의 안과 환자 및 독거노인 등을 찾아 700만원어치의 의약품 전달과 시술 등을 펼친다.

글로벌 프랜드의 최규택 대표는 내년에는 베트남과 캄보디아의 소수민족들을 찾아 컴퓨터와 장학금을 지원하고 난치병 환자들을 국내에 초청해 수술받게 하는 등의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라면서 베트남과 미얀마의 소수민족 학생들의 한국 유학을 주선하고 국내 다문화 가족과의 연계 활동 및 자녀 지원 프로그램에도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