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창림처럼‘ 재일교포 출신 유도 국대 허미미, 도쿄 금메달리스트 꺾고 그랜드슬램 금 메쳐

‘안창림처럼‘ 재일교포 출신 유도 국대 허미미, 도쿄 금메달리스트 꺾고 그랜드슬램 금 메쳐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2-10-22 09:09
업데이트 2022-10-22 11: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부다비 그랜드슬램 女57kg급 우승, 최근 국제 대회 금메달 2개

이미지 확대
허미미. IJF 홈페이지
허미미. IJF 홈페이지
재일교포 출신 유도 여자 국가대표 허미미(20·경북체육회)가 2020 도쿄올림픽 금메달리스트를 꺾고 그랜드슬램 대회에서 우승했다.

세계 22위인 허미미는 22일(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열린 2022 국제유도연맹(IJF) 아부다비 그랜드슬램 여자 57㎏급 결승에서 도쿄올림픽 우승자이자 세계 11위인 노라 자코바(30·코소보)를 누르기 한 판으로 제압하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지난 6월 국제대회 데뷔전인 IJF 트빌리시 그랜드슬램에서 금메달을 따낸 허미미는 넉 달 만에 다시 정상에 서며 한국 여자 유도의 전망을 밝혔다. 허미미는 이달 초 우즈베키스탄에서 열린 세계선수권대회에서는 입상하지는 못했지만 8강에서 세계 1위 제시카 클림카이트(캐나다) 꺾는 파란을 일으키며 4강까지 진출하기도 했다. 한국 여자 유도는 도쿄올림픽에서 모두 7체급에 출전했으나 메달을 획득하지 못한 바 있다.

2002년 일본에서 태어난 허미미는 지난해 일본 국적을 포기한 뒤 경북체육회 유도팀에 입단했고, 지난 2월 대표팀 선발전을 통해 태극마크를 달았다.

홍지민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