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수홍 측 “친형 일부 혐의 인정…합의는 어려울 듯”

박수홍 측 “친형 일부 혐의 인정…합의는 어려울 듯”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2-10-21 20:56
업데이트 2022-10-21 21: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사적으로도 이미 가압류 조처”
“피해회복 문제 없을 것으로 생각”
방송인 박수홍씨. 연합뉴스
방송인 박수홍씨. 연합뉴스
방송인 박수홍씨 측은 횡령 혐의를 받는 친형이 검찰 조사 과정에 일부를 인정했지만, 나머지 혐의는 부인하고 있어 피해를 배상한다고 해도 합의는 어려울 것 같다고 밝혔다.

박수홍씨 법률 대리인 노종언 법무법인 에스 대표변호사는 21일 조선닷컴에 “박수홍씨의 친형이 수사 과정에서 일부 혐의를 인정했다”며 “구체적으로 정확한 액수 및 부당 사용명세 등은 1차 공판 기일 이후 공소장을 열람해야 확인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친형 A씨가 합의를 시도할 가능성에 대해선 “양형 상의 유리를 점하기 위해 불리한 요소들을 인정한 것에 불과하다”며 “다른 범행에 대해서 부인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전액을 피해 배상한다 하더라도 합의가 어려울 것 같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A씨 주장의 부당성을 밝힐 예정이고, 민사적으로도 이미 가압류 등의 조처를 했다”며 “피해 회복에 있어서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서부지검은 지난 7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 혐의로 A씨를 구속기소했다. 형수 B씨는 불구속 기소했다.

A씨는 2011~2021년 연예기획사를 차리고 박수홍씨의 매니지먼트를 전담하면서 회삿돈과 박수홍씨 개인자금 등 모두 61억 7000만원을 빼돌린 혐의를 받고 있다.
정현용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