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내심 키우니 성적↑” 안드레아 리, 부모 나라에서 2승 정조준

“인내심 키우니 성적↑” 안드레아 리, 부모 나라에서 2승 정조준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2-10-21 18:54
업데이트 2022-10-21 19: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BMW레이디스 챔피언십 이틀 연속 ‘노보기+버디 6개’
1R 1~2위 티띠꾼, 김민솔 끌어내리고 단독 선두로

이미지 확대
안드레아 리. BMW 코리아 제공
안드레아 리. BMW 코리아 제공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데뷔 약 2년 만에 첫 승을 신고한 전 아마추어 여자골프 세계 1위 안드레아 리(24·미국)가 한 달 만에 부모의 나라에서 2승을 정조준했다.

안드레아 리는 21일 강원도 원주 오크밸리 컨트리클럽(파72·6647야드)에서 열린 LPGA투어 BMW레이디스 챔피언십(총상금 200만 달러) 2라운드에서 보기 없이 버디 6개를 솎아내며 6언더파 66타를 쳤다. 전날 1라운드에서도 보기 없이 6언더파 66타를 쳤던 안드레아 리는 중간합계 12언더파 132타를 기록하며 리더보드 꼭대기에 이름을 올렸다.

안드레아 리는 전날 각각 9언더파, 8언더파를 치며 1라운드 1, 2위를 기록했으나 이날은 각각 1타, 2타를 줄이는데 그친 아타야 티띠꾼(19·태국)과 김민솔(16·수성방통고)을 2타 차 공동 2위로 밀어냈다.

재미교포 부모 사이에서 태어난 앤드리아 리는 미국 명문 스탠퍼드대를 나와 2019년 말 프로로 전향한 선수다. 골프 신동으로 명성이 자자했던 그는 각종 대회를 휩쓸며 2015년과 2019년에 아마추어 세계 랭킹 1위에 오르기도 했다. LPGA 투어 데뷔 뒤 지난해까지 톱10 진입이 한 차례에 그치는 등 이렇다할 성적을 내지 못하던 그는 올해 들어 톱10에 세 차례나 이름을 올리며 군불을 때다가 지난달 포틀랜드 클래식에서 첫 승을 달성하는 기쁨을 누렸다. 또 보름 만에 LPGA 메디힐 챔피언십에서 6위에 이름을 올리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앤드리아 리는 이날 페어웨이는 단 한 차례, 그린은 두 차례 놓쳤을 정도로 샷 감각이 예리했다. 전반에 두 타를 줄인 뒤 10번 홀(파4)에서 버디를 추가해 본격적으로 선두권 경쟁에 뛰어든 그는 마지막 4개 홀에서 버디 3개를 솎아내는 뒷심을 발휘하며 선두로 뛰쳐나갔다.

대회 출전을 위해서는 한국에 처음 왔다는 안드레아 리는 “페어웨이를 지키고 그린에 잘 올리는 데 집중했다”며 “내일도 퍼팅에 집중하면 좋은 경기 치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막판 뒷심과 관련해서는 “후반에 기회를 계속 만들었지만 충분히 다 잡지는 못한 것 같다”며 “17번홀에서 20피트 퍼팅을 성공해 마무리를 잘 한 것이 내일 라운드에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설명했다. 안드레아 리는 또 “이곳 그린이 단단하고 빠른 편인데, 이런 그린을 좋아한다”며 “홈 코스도 이곳처럼 언덕이 많아 이점으로 작용한 것 같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안드레아 리. BMW 코리아 제공
안드레아 리. BMW 코리아 제공
올해 들어 성적이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는 것을 놓고는 “발전을 위해 2년 간의 경험이 필요했다. 사람으로서 골프 선수로서 많이 성장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특히 인내심을 많이 기른 것 같다”며 “예전에는 뜻대로 경기가 풀리지 않으면 답답하고 짜증이 많이 났는데 이젠 노력하고 연습한 만큼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내 자신을 더 믿고 있다”고 부연했다. 프로 골퍼로서 세계 1위가 목표라는 안드레아 리는 “지난달 우승해서 우승에 대한 갈증이 더 커진 것 같다. 메이저 우승도 하고 싶다”며 “계속 노력하면 언젠가 모두 이루어 질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홍지민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