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진중권 “믿을 사람을 믿어야지…‘포스트 이재명’ 준비해야”

진중권 “믿을 사람을 믿어야지…‘포스트 이재명’ 준비해야”

강민혜 기자
입력 2022-10-21 14:09
업데이트 2022-10-21 14: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진중권 광운대 특임교수. 서울신문DB
진중권 광운대 특임교수. 서울신문DB
진중권 광운대 특임교수는 2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해 “믿을 사람을 믿어야지”라고 지적하며 비판을 이어갔다. 그는 앞서 이 대표의 방위산업체 주식 보유 논란에도 쓴소리를 한 바 있다.

진 교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길 수 없는 싸움이고 이겨서도 안 되는 싸움이다”라며 “합리적으로 생각해야 한다. 이 대표가 결자해지해야 한다. 빠르면 빠를수록 좋은 게 ‘포스트 이재명’의 준비다”라며 이 같이 주장했다.

진 교수는 “대선 패배로 다들 멘붕에 빠졌을 때 방산주 사는 정신의 소유자다”라며 “믿을 사람을 믿어야지”라고 썼다.

진 교수는 지난 18일 CBS 라디오 프로그램 ‘박재홍의 한판승부’를 통해서도 “전재수 의원이 할 말을 한 것”이라며 전 의원이 이 대표의 방산주 보유에 대해 “실망스럽다”고 표현한 것을 두둔했다.

진 교수는 이날 “이 대표는 법적으로는 아무 문제가 없다”며 “다만 대선에서 패배하고 그 다음 지선 사이에 주식을 샀다는 말인데, 저는 상상이 안 간다”고 했다.

또한 “이 대표를 지지했던 사람들은 뉴스도 못 보고 말하자면 널브러져 있는데 혼자만 정신 차리고 주식 거래를 했다”며 “법적 문제는 안 될지라도 정치적, 윤리적으로는 분명히 지적할 수 있다”고 했다.

앞서 전 의원은 지난 17일 BBS 라디오 프로그램 ‘전영신의 아침저널’과의 인터뷰를 통해 “이 대표가 대선에서 진 것은 이 대표 개인이 진 것이 아니다”라며 “지지했던 사람들이 뉴스도 못 보고 널브러져 있는데 혼자 정신 차리고 주식 거래를 한다? 민주당의 대선 후보였던 것을 생각한다면 사익에 해당하는 주식 거래는 지지자들에게 실망스러운 측면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강민혜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