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호날두 ‘조기 퇴근’에 의자 빼버린 맨유

호날두 ‘조기 퇴근’에 의자 빼버린 맨유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2-10-21 11:57
업데이트 2022-10-21 11: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일 토트넘전 끝나기 전에 벤치 뜨자
23일 첼시전 엔트리 제외, 경고성 징계
호날두 “때론 열기를 못참을 때도 있어”

20일 토트넘과의 경기를 벤치에서 지켜보고 있는 호날두. 로이터 연합뉴스
20일 토트넘과의 경기를 벤치에서 지켜보고 있는 호날두. 로이터 연합뉴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7)의 잇단 ‘조기 퇴근’에 잉글랜드 프로축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아예 자리를 빼버렸다.

맨유는 21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이번 주말(23일) 첼시와의 프리미어리그 정규리그 원정 경기 스쿼드에서 호날두를 제외한다”고 발표했다.

맨유는 구체적인 이유를 설명하지는 않았으나 지난 20일 토트넘과의 홈 경기에서 내내 벤치를 지키다 후반 45분쯤 경기가 채 끝나기도 전에 홀로 경기장을 벗어난 것에 대한 징계를 내린 것으로 풀이된다. 일부 현지 매체는 호날두가 에릭 텐하흐 감독의 교체 지시를 거부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텐하흐 감독은 토트넘 전이 끝난 뒤 “(호날두가) 떠난다고 내게 말한 적이 없다. 내일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개막 전 이적을 추진하며 팀 훈련에도 제때 합류하지 않았던 호날두는 새 시즌 주로 교체 자원으로 활용되는 굴욕을 맛보고 있다. 일부 선수들의 부상으로 최근에는 EPL과 유럽 챔피언스리그(UCL)에서 4경기 연속 선발 출장해 1골 1어시스트를 기록하기도 했지만 마커스 래시포드 등이 컨디션을 회복하자 토트넘 전에서 다시 벤치를 데웠다. 호날두는 이번 시즌 EPL에서 1골, UCL에서 1골 1도움에 그치고 있다.

호날두는 지난 8월 라요 바예카노(스페인)와의 프리시즌 경기에서도 벤치를 지키다 경기 종료 10분 전 ‘조기 퇴근’했다. 당시 텐하흐 감독은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고 분통을 터뜨렸다.

영국 더 선 등은 이날 “호날두는 전날 홀로 훈련해야 했으며, 다음 경기가 끝날 때까지 1군 훈련에 합류할 수 없다”며 “감독에게 반항한 대가로 2주 치 임금인 72만파운드(약 11억 6000만원)의 벌금을 내게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 호날두는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선수 생활 내내 나는 동료와 상대, 코치진을 존중해 왔고, 이 점은 변하지 않았다”며 “나는 내가 뛰는 모든 팀에서 젊은 선수들에게 모범을 보이려 노력해 왔지만, 불행히도 그것이 매번 가능한 것은 아니다. 때로는 순간의 열기가 우선이 될 때가 있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당장은 훈련장에서 열심히 훈련하고, 동료들을 응원하며 기회가 주어질 경기를 위해 모든 것을 준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홍지민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