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포착] “빛보다 빠른 아빠”…도로 뛰어든 아들에 ‘자동반사’

[포착] “빛보다 빠른 아빠”…도로 뛰어든 아들에 ‘자동반사’

이보희 기자
입력 2022-10-20 10:00
업데이트 2022-10-20 10: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문철TV, 블랙박스 공개

유튜브 한문철TV 갈무리
유튜브 한문철TV 갈무리
어린 아이가 차가 쌩쌩 달리는 도로에 갑자기 뛰어들자 아빠로 추정되는 남성이 순식간에 달려가 아이를 구해내는 모습이 포착됐다.

19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는 ‘아이가 도로로 뛰어나갈 때, 이를 잡으려는 아빠는 빛보다 빠르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제보자인 블랙박스 차량 운전자 A씨에 따르면 해당 장면은 지난 8월 27일 오후 12시쯤 촬영됐다.

A씨는 “토요일 세차 후 집에 가던 중 인도 쪽에 아이와 아이 아빠가 있었는데 아이 아빠가 잠깐 한눈 판 사이 4살 정도 되어 보이는 아이가 갑자기 도로로 뛰어나와 질주했다”며 “브레이크를 밟으며 경적을 길게 울렸다. 다행히 반대쪽에서 오던 차도 아이를 보고 섰고 아이 아빠는 아이가 뛰어나오자마자 따라 나와 아이를 데리고 갔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공개된 블랙박스 영상을 보면 아빠로 추정되는 남성은 아이가 도로로 뛰어들자 좌우를 살피지도 않고 반사적으로 몸이 튀어나가 아이를 향해 달려간다. 당시 보행자 신호는 빨간불이었고 도로엔 차량이 달리고 있었다. 만약 A씨의 차가 급정거하지 않았다면 아이와 남성 모두 크게 다칠 수 있는 위험천만한 상황이었다.
유튜브 ‘한문철TV’ 갈무리
유튜브 ‘한문철TV’ 갈무리
A씨는 “아이 아빠가 더 놀랐을 것 같아 그냥 정차하지 않고 길을 갔다”며 “평소 최대한 멀리 보면서 운전을 하는 습관이 있다. 이날도 시야 내에 아이가 보여서 차량을 멈출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를 본 한문철 변호사는 “운전자가 평소에 여유있게, 느긋하게 운전하는 스타일”이라고 강조하며 “어린이는 강아지와 똑같다. 부모들이 안고 있거나 손을 놓지 말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보희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