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신한라이프, 가상 인간 ‘로지’ 앞세운 MZ세대 종신보험

신한라이프, 가상 인간 ‘로지’ 앞세운 MZ세대 종신보험

강신 기자
강신 기자
입력 2022-10-19 17:30
업데이트 2022-10-20 00: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신한라이프가 업계 최초로 자사 광고 모델인 가상인간 로지를 상품명에 적용한 ‘로지 종신보험’의 배너 광고. 신한라이프 제공
신한라이프가 업계 최초로 자사 광고 모델인 가상인간 로지를 상품명에 적용한 ‘로지 종신보험’의 배너 광고.
신한라이프 제공
신한라이프는 업계 최초로 자사 모델인 가상 인간 ‘로지’의 이름을 넣은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 전용 종신보험 상품을 내놓았다. 신한라이프는 로지를 통해 자칫 따분하고 뻔해질 수 있는 생명보험사의 이미지와 상품을 ‘펀’(Fun)하게 혁신하겠다는 각오다.

신한라이프는 19일 “로지는 신한라이프가 지향하는 지속 가능한 ‘원더풀 라이프’를 상징한다”면서 “단순한 광고 모델이 아니라 대중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창구다. 덕분에 업계에서는 드물게 팬덤까지 형성됐다”고 설명했다.

신한라이프는 ‘로지 종신보험’으로 ‘종신보험은 가족을 위한 아빠의 보험’이라는 통념을 깨고 ‘MZ세대니까 가입해야 하는 보험’, ‘인생 시작점에서 꼭 갖추어야 할 보장’이라는 인식을 심어 주고자 과감한 시도를 했다는 설명이다. 유행을 선도하는 가상 인간 로지를 앞세워 광고에 ‘Ask Me’라는 도전적인 문구를 넣고, 좁아지는 종신보험 시장에서 가입 연령을 만 15세부터 39세로 제한한 것 등이 파격적이라는 평가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종신보험의 가치를 다르게 해석하고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한 것이 기대 이상의 시장 반응을 얻고 있다. 세대를 불문하고 종신보험의 본질을 재조명했다”고 말했다. 이어 “지속 가능한 생활을 지키고 인생을 더 멋지게 만들어 가려면 올바르고 현명하게 시작하는 보장 생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의미가 잘 전달됐다고 자평한다”고 밝혔다.



강신 기자
2022-10-20 13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