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야생마’ 푸이그 불방망이, 애플러 호투로 키움 더 깊은 가을로

‘야생마’ 푸이그 불방망이, 애플러 호투로 키움 더 깊은 가을로

장형우 기자
장형우 기자
입력 2022-10-19 22:41
업데이트 2022-10-19 22: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푸이그 스리런포 포함 4타점, 결승타
최저 연봉 외인 투수 실책 넘어 완벽투

‘야생마’ 야시엘 푸이그가 스리런 홈런을 포함 4타점 불방망이를 휘두른 키움 히어로즈가 KT위즈를 물리치고 더 깊은 가을에 열리는 플레이오프(PO) 진출에 바짝 다가섰다.
더 깊은 가을로
더 깊은 가을로 야시엘 푸이그
연합뉴스
정규시즌 3위 키움은 19일 수원 케이티위즈파크에서 열린 KBO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준PO·5전 3승제) 3차전에서 푸이그의 선제 3점 홈런을 비롯해 장단 16안타를 몰아치며 KT를 9-2로 대파했다.

2승 1패로 리드를 잡은 키움은 남은 2경기에서 1승만 추가하면 정규시즌 4위 KT를 따돌리고 PO에 진출한다. 지난해까지 5전 3승제로 열린 준PO에서 1승 1패인 상황에서 3차전을 이긴 팀이 다섯 번 모두 PO에 진출했다.

KT 고영표와 키움 타일러 애플러가 선발 대결을 펼친 3차전은 팽팽한 접전이 예상됐지만 키움 타선이 KT 마운드를 맹폭하며 완승을 거뒀다.

경기의 주인공은 푸이그였다. 준PO 1, 2차전까지 홈런을 치지 못했던 푸이그는 이날 1회 2사 1, 2루에서 KT 고영표의 체인지업을 걷어 올려 선제 좌월 스리런포를 터트렸다. 푸이그의 KBO리그 포스트시즌 첫 홈런이자 이날 경기의 결승포였다.

푸이그는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LA 다저스 시절 류현진의 동료로 한국 팬에게 이름을 알렸고, MLB 포스트시즌 58경기에 출전해 홈런 5개를 쳤다. 2018년 마지막으로 포스트시즌에서 홈런을 쳤던 푸이그는 이날 4년 만에 홈런포를 날린 뒤 화려한 ‘빠던’(소위 빠따 던지기·배트 플립)으로 KBO리그 포스트시즌 첫 홈런을 자축했다.
볼매 푸이그
볼매 푸이그 연합뉴스
푸이그는 또 4-0으로 앞선 3회 1사 3루에서 고영표에 이어 등판한 오드리사머 데스파이네의 뚝 떨어지는 체인지업을 배트를 던지는 듯한 가벼운 스윙으로 받아쳐 1타점 좌전 적시타를 만들었다. 상황에 맞춰 힘을 빼고 컨택트에 집중한 배팅에서 노련미가 빛났다.

이날 3타수 2안타 4타점 1득점으로 맹활약한 준PO 3차전 데일리 최우수선수(MVP)에 뽑혀 상금 100만원과 코스메틱 상품권 100만원도 챙겼다.
애플러
애플러 연합뉴스
또 이날 키움 선발투수로 나온 외국인 우완 애플러는 5이닝 동안 6피안타 1볼넷 5탈삼진 1실점(비자책점)의 호투를 펼치며 승리를 지켜냈다. MLB 경력이 없는 애플러는 KBO리그 외국인 선수 최저 연봉인 40만 달러에 키움과 계약했는데, 비관적 전망을 불식시키는 호투로 연봉 이상의 활약을 해줬다. 특히 선발로 나온 유격수 신준우가 연속 실책으로 이닝을 끝낼 수 있는 상황을 두 번이나 날렸음에도, 애플러는 흔들리지 않고 삼진과 병살타 유도로 위기를 넘겼다.

기대와 불안이 교차했던 푸이그와 큰 기대를 하지 않았던 애플러의 활약에 힘입어 키움은 더 깊은 가을로 한 발짝 더 들어갔다.
장형우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