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휠러에 휘말린 샌디에이고 영패···양키스 AL 챔피언십 진출

휠러에 휘말린 샌디에이고 영패···양키스 AL 챔피언십 진출

장형우 기자
장형우 기자
입력 2022-10-19 17:26
업데이트 2022-10-19 17: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필라델피아전 1안타 빈공에 0-2 패배
7번타자 김하성, 3타수 무안타
양키스 3년 만에, 휴스턴에 설욕전

24년 만에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NLCS·7전 4승제)에 진출한 샌디에이고 파드리스가 12년 만에 NLCS에 올라온 필라델피아 필리스와의 첫 대결에서 완패를 당했다. 필라델피아 우완 선발 잭 휠러가 위력적인 투구로 샌디에이고의 타선을 꽁꽁 묶었다.

샌디에이고는 19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서 열린 NLCS 1차전에서 단 1안타를 기록하는 데 그치며 0-2로 영패했다.

필라델피아의 휠러는 7이닝 동안 탈삼진 8개를 솎아 내는 동안 안타와 볼넷을 1개씩만 허용하는 빼어난 투구로 샌디에이고 타선을 완벽히 막아 냈다. 샌디에이고 선발 다르빗슈 유도 7이닝 7탈삼진 3피안타 2실점으로 호투했지만 타선의 지원을 받지 못해 패전의 멍에를 썼다. 샌디에이고 7번 타자 유격수로 출전한 김하성도 3타수 무안타로 침묵했다.
김하성
김하성 USA투데이 연합뉴스
두 팀의 승부는 홈런 두 방이 갈랐다. 필라델피아의 ‘가을 남자’ 브라이스 하퍼는 4회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다르빗슈의 빠른 볼을 밀어쳐 왼쪽 담장을 넘겼다. 이어 6회 카일 슈워버가 오른쪽 외야 관중석 상단에 떨어지는 큼지막한 1점 홈런으로 한 점 더 달아났다.

반면 샌디에이고는 5회 윌 마이어스의 중전 안타로 간신히 노히트 게임을 면했다. 샌디에이고는 9회 볼넷과 필라델피아의 실책으로 1사 1, 2루 마지막 찬스를 잡았지만 매니 마차도가 우익수 뜬공, 조시 벨이 삼진으로 각각 물러나 고배를 마셨다.

한편 뉴욕 양키스는 이날 뉴욕 양키스타디움에서 열린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ALDS·5전 3승제) 5차전에서 클리블랜드 가디언스를 5-1로 꺾고 시리즈 전적 3승 2패로 3년 만에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ALCS·7전 4승제)에 진출했다. 양키스는 1회 장칼로 스탠턴의 스리런 홈런으로 승기를 잡았고, 2회 아메리칸리그 시즌 최다 홈런 기록을 61년 만에 갈아 치운 에런 저지가 축포를 터뜨렸다. 양키스는 ALCS에서 휴스턴 애스트로스를 만난다. 두 팀이 ALCS에서 격돌하는 건 2019년 이후 3년 만이다. 당시 휴스턴이 4승 2패로 승리하면서 월드시리즈에 진출했다.

장형우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