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尹, ANOC 총회 참석···“자유·연대 정신이 올림픽 정신”

尹, ANOC 총회 참석···“자유·연대 정신이 올림픽 정신”

안석 기자
안석 기자
입력 2022-10-19 10:05
업데이트 2022-10-19 10: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평창 경험으로 동계청소년올림픽 준비”

윤석열 대통령 19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국가올림픽위원회연합회(ANOC) 총회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19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국가올림픽위원회연합회(ANOC) 총회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19일 “스포츠 분야 전반에 자유와 연대의 정신이 녹아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것은 물론, 스포츠를 통해 국제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26차 국가올림픽위원회연합회(ANOC) 서울 총회 기조연설에서 “대한민국 정부가 추구하는 자유와 연대의 정신이 올림픽 정신과 결코 다르지 않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우리 정부는 세계 평화의 증진에 기여해 온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ANOC의 노력에 힘을 보태겠다”고도 했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2024년 개최하는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에 대한 관심도 당부했다. 그는 1988년 서울올림픽과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개최 경험을 소개하며 “대한민국은 이제 이러한 값진 경험을 바탕으로 미래 세대를 위한 올림픽을 준비하고 있다. 2024년 1월 대한민국에서 개최될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은 청소년들에게 올림픽의 정신을 공유하게 함으로써 스포츠를 통한 세계 평화의 증진과 세계인의 화합의 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서울시가 2036년 서울올림픽 유치를 추진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윤 대통령의 이날 기조연설에서는 관련 내용이 포함되지 않았다.

ANOC 총회는 ‘스포츠계의 유엔 총회’로 불리는 행사로 우리나라에서는 1986년과 2006년에 이어 16년만에 개최됐다.

안석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