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국빛나리협회장” 민머리 직원 인격모독한 기관장 해임

“전국빛나리협회장” 민머리 직원 인격모독한 기관장 해임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2-10-18 14:18
업데이트 2022-10-18 14: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여직원에게 빨래 시키고선 “다음에 또 맡기겠다”
“뚱뚱해서 사무실 좁겠다” 등 인격비하 언행 물의

‘갑질’ 의혹으로 물의를 빚은 경기 용인시의 한 산하기관장이 해임됐다.

용인시정연구원은 전날 이사회를 열어 원장 A씨에 대한 용인시의 중징계 처분 요구 건에 대해 해임하기로 의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앞서 용인시 감사관은 용인시정연구원장 A씨에 대한 갑질 제보를 받아 조사를 진행해왔다.

조사 결과 A씨는 점심식사 후 와이셔츠에 음식물이 묻었다며 여직원에게 옷을 벗어 주면서 빨래를 하도록 지시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 “혼자 살아서 빨래 같은 살림을 잘하는 것 같다. 다음에 빨래할 일이 생기면 또 맡겨야겠다”면서 부적절한 언행을 한 것으로 파악됐다.

공개석상에서 직원의 외모를 비하하는 표현을 쓴 정황도 드러났다. 공개석상에서 한 직원의 민머리를 가리키며 “전국 빛나리협회장으로 취임했다. 빛나리다”라거나 다른 직원에겐 “뚱뚱해서 사무실 공간이 좁겠다”고 표현했다는 것이다.

바닥에 서류를 집어던져 여직원 2명이 줍고 있는데도 계속 서류를 던지며 “파쇄하라”고 하는 등 비인격적인 행위를 한 사실도 확인됐다.

이에 따라 용인시는 A씨의 갑질 의혹이 사실이라고 판단하고 시정연구원 이사회에 중징계 처분할 것을 요구했다.

시정연구원 정관에는 상근 임원에 대한 상벌 결정은 이사회를 통하게 돼 있다.

용인시 감사관은 이번 사안을 전 직원에게 공유하고 “우리 시 공직유관단체 갑질 조사 결과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부당행위가 확인됐다”며 “부서장 등을 중심으로 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이 발생하지 않도록 복무 관리에 신경 써달라”고 밝혔다.

A씨는 전임 백군기 시장 때인 지난해 10월 용인시정연구원장에 취임했다. 원장 임기는 3년이다.
신진호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