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상, ‘종가집’→ ‘종가’로 김치 브랜드 이름 바꾼다

대상, ‘종가집’→ ‘종가’로 김치 브랜드 이름 바꾼다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22-10-18 10:52
업데이트 2022-10-18 10: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상은 국내외 김치 브랜드를 ‘종가’(사진)로 통합한다고 18일 밝혔다. 아울러 ‘시대를 대표하는 김치 전문 브랜드’라는 새로운 브랜드 비전을 제시하고 MZ세대(20~30대) 고객 유입을 위해 변화를 시도하겠다고 했다.
이미지 확대
대상은 국내 김치 브랜드 ‘종가집’과 글로벌 김치 브랜드 종가를 각각 운영해 왔지만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전개하고자 브랜드명을 통일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국내 ‘종가집 김치’는 ‘종가 김치’로 이름이 바뀐다.

아울러 대상은 MZ세대에서 김치 수요가 감소하고 있는 상황에 주목했다. MZ세대는 김치 보관의 어려움과 김치 냄새 등을 불편하게 여겨 김치를 즐겨 찾지 않는 세대로, 김치를 한 끼 식사에 필수로 생각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대상은 가상 모델 인플루언서 ‘호·곤·해일’을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로 발탁하고 가수 ‘빽가’와 협업한 아웃도어 김치 2종을 한정판 출시했다.

이날 대상은 브랜드명 위아래로 기와지붕 형태가 그려진 신규 BI(브랜드 아이덴티티)도 공개했다. 새 BI 패키지는 이달 김치 제품 17종부터 적용된다. 대상 관계자는 “중심을 지키며 트렌드를 선도하는 글로벌 김치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대상의 종가 김치 수출액은 2016년 2900만 달러에서 지난해 6700만 달러로 131% 증가하며 사상 최고치를 달성했다. 올해 상반기 기준으로 종가의 김치 수출액은 국내 김치 수출액 가운데 약 60%를 차지한다.

명희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