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폴리텍대, 신산업 핵심 전문인력 91명 채용

폴리텍대, 신산업 핵심 전문인력 91명 채용

박승기 기자
박승기 기자
입력 2022-10-17 12:00
업데이트 2022-10-17 12: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6개 계열 교수 초빙, 21일 원서 마감
반도체 등 5대 중점산업 분야 32명 선발

한국폴리텍대학(폴리텍)이 공공직업교육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2023년도 상반기 91명을 채용한다.

17일 폴리텍에 따르면 신산업부터 전통뿌리산업 분야까지 16개 계열, 91명을 채용하는 교수초빙은 21일까지 원서접수를 진행한다.

반도체, 인공지능(AI)·디지털, 그린에너지, 미래모빌리티, 바이오 등 5대 중점산업 분야는 2026년까지 매년 700억원을 투자해 학과 신설·개편을 추진한다. 교수진도 반도체시스템·인공지능소프트웨어·메타버스콘텐츠·이차전지시스템·바이오의약시스템과 등 신산업 분야 전공 32명을 채용해 선제적 신기술 인력양성에 나선다.

반도체 전·후공정 및 장비설계, 품질측정 등 전문가 7명을 포함해 스마트팜, 메타버스소프트웨어, 가상·증강·혼합현실(AR·VR·MR) 콘텐츠 전문가 등 신설되는 10개 학과를 이끌 핵심 전문인력을 선발할 예정이다.

용접, 금형, 표면처리 등 전통뿌리산업 분야에도 56명을 채용해 기술교육 고도화를 추진한다. 채용 분야는 배관·용접 기술을 신재생에너지 설비에 접목한 그린에너지산업설비과, 금형기술 기반 스마트팩토리 인력양성으로 주목받는 금형가공시스템과 등이다.

폴리텍은 현장 실무중심 직업교육에 특화한 만큼 3년 이상의 산업체 경력과 교육 경력, 연구 경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교수진을 선발한다. 지난해 임용 교수진도 삼성전자·LG디스플레이·현대자동차 등 실무 경력을 보유한 현장 전문가로 충원했다.

역량심사 시 강의와 전공 구술, 교육관과 인성 및 소양 등을 파악하기 위한 종합 심층면접을 실시해 현장실무능력을 평가한다. 특히 강릉캠퍼스 산업잠수과는 ‘수중용접’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www.kopo.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 박승기 기자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