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나우뉴스] 태풍이 남긴 선물…알래스카 부부 ‘매머드 화석’ 발견 횡재

[나우뉴스] 태풍이 남긴 선물…알래스카 부부 ‘매머드 화석’ 발견 횡재

입력 2022-10-14 17:26
업데이트 2022-10-14 17: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알래스카 엘림 출신의 안드레아와 그의 아들이 발견한 매머드의 뼈를 들고있다.
알래스카 엘림 출신의 안드레아와 그의 아들이 발견한 매머드의 뼈를 들고있다.


지난달 중순 제13호 태풍 ‘므르복’이 알래스카 서부 해안지대의 마을을 강타하며 큰 피해를 준 가운데 마치 ‘약’이라듯 주듯 큰 ‘선물’을 남겼다. 지난 12일(현지시간) 미국 폭스뉴스 등 현지언론은 알래스카의 한 부부가 매머드의 뼈 화석을 발견하는 행운을 얻었다고 보도했다.

현지언론이 ‘잭팟’이라고 표현한 행운의 주인공은 알래스카 엘림 출신의 조셉과 안드레아 나숙 부부. 이들은 2주 전 태풍 므르복이 휩쓸고 간 지역을 살펴보다가 진흙 속에서 어린아이 키 만한 거대한 뼈를 발견했다. 조셉은 “오래 전 부터 지역 내에 묻힌 화석이나 유물 등을 찾아왔다”면서 “이번에는 아내가 처음으로 매머드 화석을 발견하는 행운을 얻었다”며 기뻐했다.
부부가 발견한 매머드 화석
부부가 발견한 매머드 화석
부부가 찾아낸 매머드의 뼈 화석은 척추와 발가락, 두개골 부분 등 다양하며 특히 대퇴골이 가장 주목을 받았다. 길이가 무려 116㎝에 달해 그의 어린 아들 키와 비슷하기 때문. 이에 그는 어린 아들이 매머드의 뼈를 들고있는 모습을 사진으로 촬영해 언론에 공개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들이 알래스카에서 매머드 화석을 찾은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이에앞서 태풍이 지나간 직후 만(灣)을 살피다 매우 희귀한 매머드의 엄니도 발견했기 때문.
매머드의 뼈 화석을 들고있는 알래스카 엘림 출신의 조셉과 안드레아 나숙 부부
매머드의 뼈 화석을 들고있는 알래스카 엘림 출신의 조셉과 안드레아 나숙 부부
조셉은 “화석화된 엄니의 2%만이 파란색을 띠는데 내가 발견한 것이 파란색”이라면서 “매우 희귀하기 때문에 최대 7만 달러(약 1억원)의 가치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에 발견된 매머드 뼈도 수천 달러의 가치가 있어 이를 팔아 우리 가족이 함께 살 새로운 집을 지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매머드는 약 480만년 전부터 약 3700년 전까지 유럽에서 아시아, 아메리카 대륙에 이르기까지 광대한 지역에 살았으나 어느순간 지구상에서 완전히 사라져 멸종동물에 이름을 올렸다. 학계에서는 매머드 멸종의 이유를 기후변화와 인간의 사냥으로 보고 있다.

박종익 기자 pji@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