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보] 젤렌스키, 우크라 공습에 “우리를 완전히 파괴하려 해”

[속보] 젤렌스키, 우크라 공습에 “우리를 완전히 파괴하려 해”

강민혜 기자
입력 2022-10-10 16:21
업데이트 2022-10-10 17: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Команда Зеленського 페이스북. 2022.10.10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Команда Зеленського 페이스북. 2022.10.10
크림대교 폭발 사고 이틀 뒤인 10일 수도 키이우를 포함한 주요 도시들이 미사일 공습을 받자 우크라이나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비판했다.

AP·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드미트로 쿨레바 외무장관은 이날 공습 후 “푸틴은 미사일로 말하는 테러리스트”라고 비판했다. 쿨레바 장관은 “다수의 러시아 미사일이 우크라이나를 공격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푸틴의 유일한 전술은 평화로운 우크라이나 도시에 대한 테러지만, 그는 우크라이나를 부수지 못할 것이다”라며 “이것은 평화에 대해 논의하기를 바라는 모든 협상가들에 대한 그의 응답이다”라고 했다.

이날 오전 키이우·르비우·드니프로를 포함한 우크라이나 전역의 도시들은 폭격을 받아 키이우에서만 적어도 5명이 죽고, 12명이 다친 것으로 전해졌다.

우크라이나 국방부는 보복을 공언했다. 국방부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사람들 사이에서 희생과 파괴가 있었다”며 “적들은 우리 땅에 몰고 온 고통과 죽음에 대해 벌을 받을 것이다. 우리는 복수할 것이다”라고 했다.

안드리 예르마크 우크라이나 대통령 비서실장은 공습에 대해 “이것은 러시아 문제가 무력으로 해결돼야 한다고 문명세계에 보내는 또다른 신호다”라고 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텔레그램을 통해 미사일 공격으로 사상자들이 나왔다고 밝혔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그들은 우리를 파괴하고 완전히 말살하려 하고 있다”며 “그들은 자포리자의 집에서 자고 있던 우리 국민을 살해하고, 드니프로와 키이우에서 출근한 사람들을 죽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강민혜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