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여옥 “이준석, 나르시시스트…감히 이순신 장군 반열로 세일즈”

전여옥 “이준석, 나르시시스트…감히 이순신 장군 반열로 세일즈”

강민혜 기자
입력 2022-10-10 10:21
업데이트 2022-10-10 10: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여옥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의원. 서울신문DB
전여옥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의원. 서울신문DB
전여옥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의원은 이순신 장군의 발언을 인용한 글을 올린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를 향해 “매우 악질적인 ‘악성 나르시시스트’”라고 비판했다.

전 전 의원은 지난 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유성오입’ 이준석이 감히 자신을 이순신 장군 쯤 반열로 세일즈를 한다”며 이 같이 주장했다.

이 전 대표는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어느 누구도 탈당하지 말고 각자의 위치에서 勿令妄動 靜重如山(물령망동 정중여산)”이라고 적었다. 이는 ‘경거망동하지 않고 태산처럼 신중하게 행동할 것’이라는 의미다. 이순신 장군이 1592년 임진왜란 중 처음으로 출전한 옥포해전을 앞두고 병사들에게 당부한 말이다. 이 전 대표가 이 글을 올린 것은 지난 7일 국민의힘 당 윤리위원회로부터 ‘당원권 정지 1년’이라는 추가 징계를 받은 후의 일이다. 또한 탈당하지 말라고 한 것은 일각에서 나오는 이른바 ‘신당 창당설’을 일축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대해 전 전 의원은 “그렇게 했으면 험한 꼴 안 봤을 텐데”라며 “원래 중2병인줄 알았지만 중증이다. 불치병이다”라고 적었다. 그는 “대선에서 이긴 것도 다 자기가 잘해서라고 했다”며 “딱 통계를 까보니 오히려 ‘술집 앞 사나운 개처럼 짖어대’ 손님 발길을 돌려놓고서 말이다. 끊임없이 자신을 과시하고 자기가 저지른 잘못에 대해서는 인식 자체가 없다”고 꼬집었다.

전 전 의원은 또한 “유난히 말이 많다”며 “‘정 많고 선하고 반듯한 사람’을 숙주로 삼아 미친 듯이 괴롭힌다. 이 같은 악성 나르시시스트가 존재할 수 있는 것은 ‘받아주는 누군가가 있기 때문’이다”라고 했다.

전 전 의원은 “저는 그 ‘누군가’가 ‘왜 젊은 친구 기를 꺾냐’며 품으라고 헛소리를 했던 언론부터 위장보수였다고 본다”며 “나르시시스트들은 열등감도 굉장하다. 그래서 ‘쉽게 설명할 수 있는 것도 문자써가며 아주 어렵게’ 말한다”고 지적했다. 끝으로 “‘물령망동 정중여산’이라. 굿바이”라고 덧붙였다.
강민혜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