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중국 우주발사체 파편, 오늘밤 제주도 인근 해역에 낙하

중국 우주발사체 파편, 오늘밤 제주도 인근 해역에 낙하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2-10-07 16:47
업데이트 2022-10-07 16: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영화 ‘그래비티’ 중 중국 우주정거장 톈궁 추락 장면
영화 ‘그래비티’ 중 중국 우주정거장 톈궁 추락 장면
중국 우주발사체의 타다 남은 파편이 7일 밤 제주도 인근에 낙하할 것으로 예고됐다.

국토교통부는 우주발사체 파편 낙하 해역에 항공기가 진입하지 않도록 우리나라 해당 해역을 위험구역으로 설정하는 항공 고시보를 발행했다고 이날 밝혔다. 항공 고시보는 조종사 등 항공 종사자들이 알아야 할 정보를 전문 형식으로 작성해 배포하는 국제 고시 수단이다.

불연소 파편 낙하 예상 시각은 이날 오후 10시 10~39분쯤이며 낙하 예상 지점은 제주도 서북서 약 250㎞ 인근이다. 이 지점은 우리나라와 중국 측 비행정보구역 경계 부근이다.

국토부는 유사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중국 측과도 연락체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중국 우주발사체 파편 낙하 예상지점
중국 우주발사체 파편 낙하 예상지점 중국 우주발사체의 불연소 파편이 7일 오후 10시 10분에서 오후 10시 39분 사이 제주도 서북서 약 250㎞ 인근에 떨어진다. 중국 우주발사체 파편 낙하 예상지점.
국토교통부 제공
국토부는 항공기 안전 운항을 위해 항공사와 관계기관에 해당 사실을 전파했다.

해양수산부도 해양수산업계에 항행 경보를 발령하고 안전 문자를 발송했다. 불연소 파편의 낙하가 예상되는 해역 인근을 항해하는 선박에 대한 모니터링도 강화했다.

국토부와 해수부는 낙하 시간과 위치 등 변동 상황이 발생하면 유관기관과 인근 해역 항해 선박에 즉시 전파할 수 있도록 대응 체계를 구축했다.
신진호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