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너무 사랑하지만 너무 미웠던 골프” ‘미셸 위 라이벌’ 최나연 은퇴 선언

“너무 사랑하지만 너무 미웠던 골프” ‘미셸 위 라이벌’ 최나연 은퇴 선언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2-10-05 14:04
업데이트 2022-10-05 17: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LPGA 투어 9승 등 개인 통산 15회 우승
“글프 인생 후회 없이 두 번째 삶 신나게”

이미지 확대
최나연. 지애드스포츠 제공
최나연. 지애드스포츠 제공
“제 인생의 전부였던, 너무 사랑하지만 너무 미웠던 골프를 그만 하려고 합니다.”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통산 9승에 빛나는 최나연(35)이 5일 은퇴를 선언했다.

최나연은 이날 매니지먼트사 지애드스포츠를 통해 “그동안 한치의 부끄러움과 후회 없이 열심히 선수 생활을 했다고 생각한다”며 “지금이 은퇴하는 가장 적절한 시기라고 생각했고, 고민의 시간이 절대 쉽지는 않았지만, 저를 위해 또 한 번 후회 없는 선택을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최나연은 오는 20일 강원도 원주에서 개막하는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을 통해 LPGA 투어와 작별하고, 다음 달 11일부터 열리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SK쉴더스·SK텔레콤 챔피언십에서 18년 프로 생활을 마무리 한다.

그는 고교 1학년이던 2004년 한국여자오픈에서 준우승, ADT캡스인비테이셔널에서 우승하며 천재 소녀로 각광받았다. 미셸 위와 함께 국내외에서 10대 돌풍을 주도했던 최나연은 개인 통산 15회 정상에 올랐다. 이 가운데 LPGA 투어에선 9승(한국 선수 역대 6위)을 수확했다. 2010년 LPGA 투어 상금과 평균 타수 1위를 차지했고, 2012년에는 메이저대회 US여자오픈을 제패했다. 마지막 우승은 2015년 월마트 NW 아칸소 챔피언십.

은퇴 뒤에도 유튜브 채널과 방송, 레슨 행사 등을 통해 팬들과 소통할 계획인 최나연은 “우승하며 행복한 시간도 많았지만, 때로는 너무 힘들고 외로웠다”고 돌이키며 “많이 그리울 것도 같지만, 이제부터 또 다른 두 번째 인생을 신나게 살아보려고 한다”고 말했다. 또 “지금까지 제가 받은 사랑과 응원을 기억하며 앞으로는 여러분에게 저의 경험과 지식을 나누며 살아가고 싶다”고 덧붙였다.

부상과 슬럼프를 혹독하게 겪기도 했던 최나연은 후배들에게 응원도 남겼다. 그는 “이 길이 외로운 자신과의 싸움이란 걸 알기에 그들에게 마냥 힘내라는 말보다는 가끔은 여유를 가지고 돌아보며 자신이 얼마나 자랑스러운 존재인지 아껴주고 사랑하라고 말해주고 싶다”며 “이미 당신들은 위대하고 대단한 선수”라고 말했다.
홍지민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