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SKT 이프랜드, 메타버스서 매일 연극, 노래방, 뮤직쇼 선보인다

SKT 이프랜드, 메타버스서 매일 연극, 노래방, 뮤직쇼 선보인다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22-10-03 17:43
업데이트 2022-10-03 17: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성우들의 아바타 연기로 ‘니맘내맘...’ 16부작
동아방송대 ‘메타 춤선생’ 등 대학생 콘텐츠도

이미지 확대
SK텔레콤 관계자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를 이용해 오리지널 콘텐츠를 시연해 보고 있다.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 관계자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를 이용해 오리지널 콘텐츠를 시연해 보고 있다.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 연극, 노래방, 뮤직쇼, 뮤지컬, 특강 등 오리지널 콘텐츠가 정규편성돼,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다양한 콘텐츠와 모임이 쏟아진다.

SKT는 이프랜드를 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처럼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서비스로 진화시킨다고 3일 밝혔다. 이를 위해 메타버스 오리지널 콘텐츠를 대거 편성해 이용자들과 소통할 방침이다.

‘메타버스 Live 연극’은 3일부터 매주 월·화요일 오후 7시에 진행된다. SKT가 사단법인 한국성우협회와 협력해 선보이는 콘텐츠로, 방송과 영화, 애니메이션에서 활약 중인 성우들이 메타버스 환경에서 아바타를 통해 실감나는 연기를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일 작품은 16부작 ‘니맘내맘 역할 대행 주식회사’로,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묻는 창작극이다.

‘아바타 노래자랑’은 TJ미디어가 보유한 노래 반주를 활용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노래방 소통 프로그램이다. 매일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을 받으며 노래자랑은 월·수·금 오전 10시와 오후 5시·9시 하루 3번 운영된다.

이외에도 장애인 예술인들이 국악, 민요, 악기연주 등 수준 높은 공연을 선사하는 ‘공감 힐링 콘서트’(화·목 오후 9시), 동아방송예술대와 협력해 ‘메타 춤선생’, ‘긍정이와 부정이’ 등 대학생을 겨냥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디마버스’(월~금 오후 4시), 동아방송대 조이 킴 교수와 뮤지컬 신인들의 강연 교실인 ‘조이킴의 뮤지컬 루키 맛집’, ‘함춘호 쇼’, ‘DJ 엘리아 쇼’ 등이 준비돼 있다.

양맹석 SKT 메타버스 CO장은 “이번 정규 콘텐츠 편성으로 이용자들이 이프랜드에서 연극, 콘서트, 특강, 등 매일 쌍방향 메타버스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석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