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하성, K메이저리거 역대 4번째 가을 안타 사냥 나선다

김하성, K메이저리거 역대 4번째 가을 안타 사냥 나선다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2-10-03 12:20
업데이트 2022-10-03 12: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샌디에이고 내셔널리그 와일드카드 3위 확보
2년 만에 가을야구 복귀, 김하성은 첫 경험
김하성 시즌 11호 홈런으로 멀티히트로 자축

이미지 확대
미국프로야구 샌디에이고의 김하성이 3일(한국시간) 시카고 화이트삭스와의 경기에서 시즌 11호 홈런을 때려내고 있다. USA TODAY Sports 연합누스
미국프로야구 샌디에이고의 김하성이 3일(한국시간) 시카고 화이트삭스와의 경기에서 시즌 11호 홈런을 때려내고 있다. USA TODAY Sports 연합누스

김하성(27·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K-메이저리거 역대 4번째로 빅리그 가을 야구 안타 사냥에 나선다.

김하성은 3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서 열린 시카고 화이트삭스와의 홈경기에 7번 타자 유격수로 나와 홈런 1개 포함 4타수 2안타를 때렸다. 시즌 28번째 멀티히트를 기록한 김하성의 타율은 .249로 조금 올랐다.

특히 7회 상대 선발 랜스 린의 초구를 127m 담장 너머로 날려버린 김하성의 시즌 11호 대포는 빅리그 진출 2년 만에 일궈낸 포스트시즌 입성을 자축하는 축포였다. 샌디에이고는 이날 1-2로 무릎을 꿇었지만 내셔널리그 와일드카드 4위 밀워키 브루어스가 마이애미 말린스에 패하면서 가을 야구 막차 자리인 와일드카드 3위를 확보했다. 샌디에이고는 2년 만에 다시 가을 잔치에 초대받았다. 샌디에이고는 오는 8일부터 뉴욕 메츠,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중 한 팀과 원정 와일드카드 시리즈(3전2승제)에 돌입한다.

1년차 때 빅리그 적응에 애를 먹었던 김하성은 올해 주전 유격수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의 부상과 약물 파동으로 찾아온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특히 빅리그 정상급 수비 실력으로 팀을 포스트시즌으로 이끌었다고 해도 지나친 말이 아니다.
이미지 확대
미국 프로야구 샌디에이고의 김하성이 3일(한국시간) 팀의 포스트시즌 진출 확정을 동료와 함께 기뻐하고 있다. AP 연합뉴스
미국 프로야구 샌디에이고의 김하성이 3일(한국시간) 팀의 포스트시즌 진출 확정을 동료와 함께 기뻐하고 있다. AP 연합뉴스
김하성은 한국인 빅리거 야수로는 역대 5번째로 포스트시즌 무대를 밟는다. 2004년 LA다저스 소속으로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에 출전한 최희섭(43·KIA 타이거즈 코치)가 첫 번째였다. 그러나 당시 최희섭은 1타수 무안타에 그쳤고, 한국인 첫 빅리그 안타는 2013년 당시 신시내티 레즈에서 뛰던 추신수(40·SSG 랜더스)가 기록했다. 추신수는 당시 피츠버그 파이리츠와 내셔널리그 와일드카드 시리즈에서 홈런을 쳐 한국인 빅리거 1호 안타·홈런·타점·득점을 싹쓸이했다. 추신수는 2015, 2016년에도 텍사스 레인저스 소속으로 가을 야구를 하며 통산 7경기 타율 0.222, 2홈런, 4타점을 기록했다. 김현수(34·LG 트윈스)는 2016년 볼티모어 오리올스 유니폼을 입고 아메리칸리그 와일드카드 시리즈에 출전했으나 4타수 무안타에 그쳤다.

포스트시즌 경험이 있는 한국인 빅리거 야수 중 유일한 현역인 최지만(31·탬파베이 레이스)은 2019년 첫 경험 뒤 이듬해 팀을 월드시리즈까지 이끌기도 했다. 한국인 야수 중 유일한 월드시리즈 출전이다.

김하성이 이번에 안타를 친다면 한국인 빅리거로는 4번째다. ‘베이브 류스’ 류현진(35·토론토 블루제이스)이 다저스 소속이던 2018년 애틀랜타와 디비전 시리즈, 밀워키와 챔피언십 시리즈에서 각각 안타 1개를 쳤기 때문이다.
홍지민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