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옛날 별들 다모였네…박세리 월드매치 우승은 오초아·박민지

옛날 별들 다모였네…박세리 월드매치 우승은 오초아·박민지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22-09-26 17:53
업데이트 2022-09-26 17: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소렌스탐, 오초아, 로라 데이비스 등 레전드 총출동

26일 인천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에서 열린 ‘LG전자 박세리 월드매치’ 기자회견에서 박세리가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앞줄 왼쪽부터 로레나 오초아, 박세리, 안니카 소렌스탐, 뒷줄 왼쪽부터 김효주, 박민지, 박현경, 황유민. 연합뉴스
26일 인천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에서 열린 ‘LG전자 박세리 월드매치’ 기자회견에서 박세리가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앞줄 왼쪽부터 로레나 오초아, 박세리, 안니카 소렌스탐, 뒷줄 왼쪽부터 김효주, 박민지, 박현경, 황유민.
연합뉴스
세계 여자골프 레전드들이 3년 만에 모인 ‘LG전자 박세리 월드매치’ 대회에서 로레나 오초아(41·멕시코)·박민지(24) 조가 우승을 차지했다. 골프팬들은 레전드들의 샷이 나올 때마다 탄성을 쏟아 내며 큰 박수를 보냈다.

26일 인천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에서 열린 LG전자 박세리 월드매치에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를 평정했던 박세리(45)와 안니카 소렌스탐(52·스웨덴), 오초아, 로라 데이비스(59·영국), 크리스티 커(45·미국), 쩡야니(33·대만) 등이 나타나자 대회장 분위기는 2000년대 초반 LPGA 대회로 거슬러 간 것 같았다. 한국 선수로는 김효주(27)와 박민지, 박현경(22), 조아연(22), 임희정(22), 황유민(19) 등이 출전했다.

3년 만에 박세리와 함께 대회를 치르게 된 소렌스탐은 “한국에 올 때마다 기분이 좋다. 오늘 경기에 대한 기대가 크다”면서 “박세리희망재단의 좋은 취지에 뜻을 보내고자 이번 대회에 참여했다. 전 세계 골프계의 롤 모델인 박세리가 초청해 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오초아도 “이렇게 함께 모여 경기를 치르니 예전에 함께했던 추억들이 새록새록 떠오른다”며 “재밌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경기를 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분이 좋다”고 밝혔다.

경기는 ▲박세리·임희정 ▲오초아·박민지 ▲데이비스·황유민 ▲소렌스탐·박현경 ▲커·김효주 ▲쩡야니·조아연 등이 조를 이뤄 전반 9홀을 ‘포볼’(2인 1조로 팀을 이뤄 각자의 공으로 경기해 더 좋은 성적을 팀 점수로 삼는 방식), 후반 9홀을 ‘포섬’(1개의 공을 번갈아 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우승은 2언더파 34타(후반 9홀 기준)를 기록한 오초아·박민지 조가 차지했다. 1억원의 기부금이 책정된 후반 포섬 경기에서 정상에 오른 오초아와 박민지는 자신들의 이름으로 기부금을 전달하게 됐다.

커·김효주 조와 쩡야니·조아연 조가 1언더파 35타로 공동 2위에 올랐다. 최고령·최연소 조합인 데이비스·황유민 조는 이븐파 36타로 4위를 차지했다. 박세리·임희정 조는 1오버파 37타로, 소렌스탐·박현경 조와 함께 공동 5위에 자리했다.

김동현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