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동해 망상오토캠핑장에서 반려동물 주제 펫티켓 ‘드론 라이트쇼’ 연다

동해 망상오토캠핑장에서 반려동물 주제 펫티켓 ‘드론 라이트쇼’ 연다

조한종 기자
입력 2022-09-22 14:06
업데이트 2022-09-22 14: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동해 망상해수욕장에서 27일 반려동물을 주제로한 펫티켓 드론 아이스쇼가 열린다. 자료사진
동해 망상해수욕장에서 27일 반려동물을 주제로한 펫티켓 드론 아이스쇼가 열린다. 자료사진
“반려동물과 함께 동해 망상해수욕장으로 떠나보자.”

강원 동해시가 오는 27일 전국 처음 반려동물을 주제로한 펫티켓 ‘드론 아이스쇼’를 연다.

동해시는 22일 망상오토캠핑리조트 광장에서 반려동물을 주제로 펫티켓 ‘드론 라이트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고 여행하는 관광객이 늘어나면서 펫티켓 여행문화에 대한 메시지 전달이 절실한데 따른 행사다.

펫티켓은 펫(애완동물)과 에티켓의 합성어로 애완동물을 기를 때 지켜야 할 공공예절이다.

이번 드론 라이트쇼는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고, 동해시가 주최하는 사회공헌사업으로 애완동물과 함께 깨끗하고 안전한 여행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27일 오후 8시 30분부터 약 10분간 드론 300대가 망상오토캠핑리조트 일대 상공을 비행하면서 청정 망상해변을 배경으로 화려한 불빛 쇼를 선보이며 아름다운 밤하늘을 수놓는다. 드론 라이트쇼와 병행해 27일부터 28일까지 스포츠 바이어 및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팸투어를 하는 등 동해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월출 동해시 문화관광과장은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시민과 관광객이 늘어나는 만큼 펫티켓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고, 동해안 명소 망상해변에 대한 많은 추억을 간직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해 조한종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