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기현 “‘기승전 김건희’에 빠진 모습, 격만 떨어뜨린다”

김기현 “‘기승전 김건희’에 빠진 모습, 격만 떨어뜨린다”

강민혜 기자
입력 2022-09-18 14:22
업데이트 2022-09-18 14: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건희 여사. 2022.09.18 대통령실 제공
김건희 여사. 2022.09.18 대통령실 제공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은 18일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에 대한 정치적 공세를 이어가는 것을 두고 “비이성적이다”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민주당이 민생은 외면한채 ‘기승전 희’에 빠져있다. 김 여사를 몰아붙이며 희희낙락하는 행태에 국민의 염증이 심해지고 있다”며 이렇게 주장했다. 그는 “이재명 대표의 사법 리스크로 민주당이 정치적 궁지에 몰리자 물타기를 위해 김 여사에 대한 근거없는 ‘억지 카더라’를 만들어 ‘개딸(개혁의 딸)’ 강성 지지자들에게 정치적 좌표를 찍지만, 남발하다가는 저급한 모습만 각인시킬 뿐이다”라고 경고했다.

또한 “문재인 정권 시절 대통령의 심복이었던 탁현민 전 청와대 행정관이 ‘말이 영빈관이지 구민회관보다 못한 시설’, ‘청와대 직원은 야근하며 삼각김밥만 먹어도 좋으니 웬만하면 의미있는 공간이 만들어졌으면 좋겠다’라고 했던 그 영빈관을 대한민국의 국격에 맞게 신축하자고 하니 대통령 부인까지 끌어들여 절대 불가를 외치는 모습이 정상적인 정치활동이라기 보다는 ‘집단 괴롭힘’ 수준의 폭력같다”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김 여사에 대한 근거 없는 의혹 제기·비하·폄훼가 강성 민주당 지지층에게는 사이다겠지만 합리적인 국민들에게는 대선 불복 심리를 대통령 부인에게 화풀이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대통령 부인에 대한 조롱·비아냥·음해·모욕은 격만 떨어뜨릴 뿐이다”라고 꼬집었다.

또한 “대통령 해외순방 시 부인이 동행하지 않는 게 이상하게 보일만큼 김정숙 여사는 습관성 동행을 해왔다”며 “이제 와서 대통령 부인의 순방 동행이 국익에 해악을 끼치는 것처럼 호들갑 떠는 모습도 비정상적으로 보인다”고 적었다.

강민혜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