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초등 3·4학년에도 수학탐험대 등 AI 학습 서비스

초등 3·4학년에도 수학탐험대 등 AI 학습 서비스

김기중 기자
김기중 기자
입력 2022-09-01 13:13
업데이트 2022-09-01 13: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수학탐험대의 학습진단 화면. 자료 교육부
수학탐험대의 학습진단 화면. 자료 교육부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초등학생들이 인공지능을 활용한 초등수학수업 지원시스템 ‘똑똑! 수학탐험대’ 서비스를 기존 1~2학년에서 3~4학년까지 확대한다고 1일 밝혔다.

수학탐험대는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해 학생들의 수준을 진단하고, 학습 결과를 분석해 맞춤형 학습 활동을 제공하도록 지원한다. 2020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누적 가입자 20만여명, 누적 사용자 240만여명을 기록했다. 특히 수학학습 교구를 가상세계로 옮겨 놓은 디지털 교구 12종을 제공해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부는 수학탐험대뿐만 아니라 ‘책열매’, ‘AI펭톡’과 같은 인공지능 학습 시스템도 개발·제공한다. 책열매는 초등 3~6학년 국어 ‘한 학기 한 권 읽기’ 독서 단원을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AI펭톡’은 초등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인공지능과 학생 간 일대일 영어 대화 연습서비스를 지원한다.

오승걸 교육부 학교혁신지원실장은 “초등학교 단계에서부터 공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학습 시스템을 바탕으로 수학 역량을 기르고, 일상에서 디지털 기술을 자유롭게 활용하는 ‘디지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기중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