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등뒤에서 총 쏴” “尹정부 위협하나” 이준석 때리는 與

“등뒤에서 총 쏴” “尹정부 위협하나” 이준석 때리는 與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2-08-20 10:21
업데이트 2022-08-20 17: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준석도 연일 여론전

이미지 확대
김재원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 서울신문 DB
김재원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 서울신문 DB
국민의힘 내부에서 이준석 전 대표에 대한 연일 날 선 발언이 나오고 있다. 이 전 대표 역시 여론전을 펼치며 맞대응 하는 중이다.

김재원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지난 19일 KBS라디오 ‘주진우 라이브’에서 진행자가 “이준석 전 대표가 대통령을 향해 ‘국민도 속고 나도 속았다’, ‘개고기 팔았다’고 했다”고 하자 김 전 최고는 “그동안 제가 옆에서 이 전 대표를 굉장히 많이 봐왔다”며 “(국민도 속고 나도 속았다는) 그 내용은 ‘대선 때 내가(이준석) 분탕질을 좀 저질렀어도 대선 승리했으니까 넘어가지 뭐하러 나를 이렇게 괴롭히느냐’, ‘윤 대통령이 통 큰 사람인 줄 알았는데 통 큰 사람이 아니다’ 이 말”이라고 밝혔다. 

김 전 최고는 “(이러한 이 전 대표 말은) 논리의 비약이며 더 나아가서 보면 이준석 전 대표가 대선에서 문제를 일으킨 점을 스스로 인정을 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김 전 최고는 “무슨 내부 총질이라고 표현했던데 사실은 내부 총질이 아니고 등 뒤에서 총을 쏜 것으로 피해자는 윤석열 대통령이고 피해 호소인은 이준석 전 대표다”라며 “그런 상황에서 나는 피해자이고 저 통 큰 사람이 나를 지금 공격하는, 이것은 잘못되었다. 이런 논리로 계속 끌고 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지난 대선 당시 윤석열 캠프 청년본부장과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청년소통 TF 단장을 맡았던 장예찬 청년재단 이사장이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의 최근 행보에 대해 비판 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2022.8.17 뉴스1
지난 대선 당시 윤석열 캠프 청년본부장과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청년소통 TF 단장을 맡았던 장예찬 청년재단 이사장이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의 최근 행보에 대해 비판 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2022.8.17 뉴스1
그는 “경선 때라면 몰라도 정당 내에서 누구를 공격할 때는 공개적으로 하지 않고 소위 뒷담화 수준으로 하는데 이 전 대표는 그냥 내놓고 공격을 하고 있다”며 “당 대표가 소속 의원이나 최고위원을 공격한 사례는 헌정사상 거의 전무후무한 일”이라고 비판했다.

스스로 ‘친윤’이라고 말하고 있는 장예찬 청년재단 이사장도 지난 19일 밤 CBS라디오 ‘박재홍의 한판승부’에서 “내부 쓴소리, 내부 비판도 정부의 성공을 바라는 애정으로 하는 쓴소리와 정부가 실패하고 무너져야만 우리들의 공간이 열린다고 생각해서 하는 내부비판이 있다”며 “(이 전 대표의 내부 쓴소리가) 전자라고 기대했었지만 점점 가면 갈수록 후자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그는 “최근 발언에서 그 인지도나 인기 팬덤을 무기로 ‘내 말 안 들어주면 윤석열 정부 훼방놓을 거야, 망하게 할 거야’라고 하는 위협조의 인식이 느껴진다”고 지적했다.

즉 “‘이렇게 하셔야 됩니다’라고 내부설득하고 절절하게 말하는 게 아니라 ‘내 말 안 들어? 어디 한번 당해봐’ 이런 인식과 태도다”라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 연합뉴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
연합뉴스
한편 이 전 대표는 연일 여론전을 펼치고 있다. 이 전 대표는 지난 19일 MBN ‘뉴스7’ 인터뷰에서 ‘체리따봉’ 메시지에 대해 “위조의 가능성이 없지 않나”라며 “그때 처음으로 대통령의 직접적인 의중을 확인했기 때문에 지적했다. 그전까지 한 번도 지적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그는 “체리따봉부터 시작해 이 활극이 벌어졌다고 하는데 전 그때 울릉도에서 책 쓰면서 당원들을 만나고 있었다”며 “대통령이 보낸 메시지를 권성동 원내대표가 노출시켜 국민이 분노했는데 책임지고 지위가 박탈된 사람이 이준석밖에 없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사실 (윤 대통령이) 어떻게 해명하실까 굉장히 궁금했다”며 “그런데 사건 직후 대통령이 휴가를 떠나서 두루뭉술하게 넘어갔고, 100일 기자회견까지도 그에 대한 제대로 된 언급이 없었다. 오해를 풀 수 있는 여지가 없다”고 말했다.
이범수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