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건희 여사, 경찰 흉장 수여…“수사 대상인데” 비판

김건희 여사, 경찰 흉장 수여…“수사 대상인데” 비판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2-08-19 23:01
업데이트 2022-08-19 23: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경찰관 흉장 수여하는 김건희 여사
경찰관 흉장 수여하는 김건희 여사 김건희 여사가 19일 충북 충주시 중앙경찰학교에서 열린 310기 졸업식에서 윤석열 대통령에 이어 여성 경찰에게 경찰관을 상징하는 흉장을 수여하고 있다. 2022.8.19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19일 신임경찰 졸업식에 참석했다.

이날 충주 중앙경찰학교에서 개최된 신임경찰 제310기 졸업식에는 윤 대통령과 김 여사를 비롯해 졸업생 2280명과 졸업생 가족 9000여명이 참석했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윤희근 경찰청장도 자리했다. 윤 대통령은 남성 경찰관에게, 김 여사는 여성 경찰관에게 흉장을 달아줬다.

더불어민주당은 “경찰 수사를 받는 김 여사의 경찰학교 방문 및 졸업생 간담회는 부적절한 행보”라며 비판했다. 신현영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경찰의 봐주기 수사에 화답이라도 하듯 경찰학교를 방문한 것이냐”며 이처럼 지적했다.

신 대변인은 “자신의 허위 학·경력 의혹에 대한 경찰 수사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수사 대상인 김 여사의 경찰 관련 일정은 상식적이지 않다. 경찰이 알아서 혐의없음으로 수사 종결해줄 것으로 믿고 일정을 소화한 것인지 아니면 이런 행사를 통해 대통령 부인으로서의 위엄을 경찰에 과시한 것이냐”고 따져 물었다. 
이미지 확대
국기에 경례하는 윤석열 대통령
국기에 경례하는 윤석열 대통령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19일 충북 충주시 중앙경찰학교에서 열린 310기 졸업식에서 국기에 경례를 하고 있다. 2022.8.19 연합뉴스
김 여사가 단독으로 졸업생과의 간담회를 진행한 것에 대해 “대통령 일정을 보조한 것이 아니라 단독 일정을 소화한 것”이라며 “김 여사가 자신이 윤 대통령과 동격이라고 여기는 것인지 황당하다. 국민이 뽑은 것은 윤 대통령이지 김 여사가 아니다”고 거듭 비판했다.

신 대변인은 김 여사가 해당 행사에서 졸업생에게 흉장을 직접 달아준 것을 지적하며 “김 여사는 대한민국 경찰에게 흉장을 달아줄 것이 아니라 제대로 된 수사부터 받으라”고 지적했다.

이날 민주당은 김 여사의 비공개 일정이 20차례 있었고, 여기에 경찰이 동원됐다는 뉴스타파 보도를 거론하며 “김 여사가 공권력까지 동원하며 수시로 가진 비공개 일정은 도대체 무엇이냐”며 “‘비선 논란’, ‘권력 사유화 논란’에 대한 국민의 비판 여론이 거세지자 국민 눈을 피해 비공개 일정을 가지며 국가의 공적 자원을 동원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유민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