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LIV 아시안투어 참가한 김비오 “출전 원하는 한국 선수들 많아”

LIV 아시안투어 참가한 김비오 “출전 원하는 한국 선수들 많아”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22-08-17 22:30
업데이트 2022-08-18 02: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선수들 경험 쌓을 수 있어 이득
캐디·장비·숙소 비용에도 도움”
LIV 골프 아시아 진출 지지 표명
대회 합류엔 “예측하기 어려워”

이미지 확대
김비오
김비오
“선수를 많이 배려하는 느낌을 받았어요. 친한 동료 중에서 인터내셔널 시리즈에 출전하고 싶어 하는 선수들이 많습니다.”

18일 제주 롯데 스카이힐CC(파71·7079야드)에서 열리는 아시안투어 인터내셔널 시리즈 코리아(총상금 150만 달러) 대회를 앞두고 17일 열린 미디어데이에서 김비오(32)가 아시안 투어와 LIV 골프의 협력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을 내비쳤다.

김비오는 “이런 좋은 대회가 한국에서 열려 영광이고 뜻깊다”면서 “아시안투어 인터내셔널 시리즈 세 번째 출전을 앞두고 있는데, 전체적인 대회 분위기가 굉장히 깔끔하고 웅장하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선수들이 많은 대회에 출전해 경험을 쌓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이득과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안 투어의 인터내셔널 시리즈는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PIF) 지원을 받아 열리는 대회로, 사실상 아시안 투어와 LIV 골프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대회다. 1∼3차 대회는 태국, 영국, 싱가포르에서 개최됐고 4차 대회가 제주에서 열린다. 김비오는 앞서 태국과 싱가포르에서 열린 1, 3차 대회에 출전한 바 있다.

김비오는 LIV 골프의 아시아 진출 지지 이유로 금전적 문제 해결을 꼽았다. 그는 “인터내셔널 시리즈와 같은 큰 규모의 대회가 많아지면서 선수들이 캐디와 장비, 숙소 등 비용적인 부분에 대한 고민을 덜 할 수 있게 됐다”면서 “선수들이 골프에만 더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 맞서는 LIV 골프의 합류에 대해선 “지금은 변화를 예측하기 너무 어려운 상황인 것 같다”며 선을 그었다.

이번 대회에는 세계적인 골프 선수 브룩스 켑카(32·미국)의 친동생인 체이스 켑카(28)도 출전한다. 체이스 켑카는 “아시아를 포함해 전 세계 대회에서 뛸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 LIV 골프의 제안이 왔을 때 거절할 수 없었다”면서 “앞으로도 아시안 투어에 출전하고, LIV 골프에서도 더 많은 경험을 쌓고 싶다”고 밝혔다.

체이스 켑카는 PGA 투어에서 LIV 골프로 이적한 형에 관한 질문에 대해 “브룩스는 언제나 사랑하는 나의 친형”이라는 대답만 반복했다.
김동현 기자
2022-08-18 22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