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퍼 마이크로닷 인스타그램 캡처.
래퍼 마이크로닷 인스타그램 캡처.
래퍼 마이크로닷이 복귀를 예고했다.

마이크로닷은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근황을 담은 사진과 함께 “오랜만에, 잘지내시죠?”라며 “열심히 지내며 언젠간 짧은 미래에 음악을 전달 드릴 예정”이라는 글을 게시했다.

이어 “여러분도 잘 지내길 바란다, 더 멋진 모습으로”라고 덧붙이면서 음악 활동 복귀를 예고했다.

앞서 마이크로닷의 아버지 신모씨와 어머니 김모씨는 지난 1990년부터 1998년까지 충북 제천에서 젖소 농장을 운영하면서 친인척, 지인 등 14명에 약 4억원을 빌린 뒤 갚지 않고 1998년 5월 뉴질랜드로 달아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마이크로닷 부모 사건은 지난 2018년 11월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다시 수면 위로 올라왔고, 일부 피해자들과 합의한 뒤 지난 2019년 4월 귀국, 조사를 받고 재판에 넘겨졌다. 재판 끝에 마이크로닷의 아버지와 어머니 모두 실형이 확정된 바 있다.

이후 마이크로닷은 지난 2021년 6월 “부모님 두분 다 최근에 출소 후 바로 뉴질랜드로 추방되어 가셨다”며 “평생 반성하며 최선을 다해 이 마음을 갚아나갈 것”이라고 사과의 뜻을 전했다.

한편 마이크로닷은 논란 이후 지난 2020년 9월 싱글 ‘프레이어’(PRAYER)와 지난해 6월 정규앨범 ‘마이 스토리’를 발매하면서 복귀를 시도하기도 했다.

이범수 기자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