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양천구, 추석 전 공사장 안전 점검

양천구, 추석 전 공사장 안전 점검

박재홍 기자
박재홍 기자
입력 2022-08-17 14:43
업데이트 2022-08-17 14: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역 내 공사장 24곳, 연휴기간 사고 예방

양천구 관계자들이 공사장에서 안전점검을 하고 있는 모습 양천구 제공
양천구 관계자들이 공사장에서 안전점검을 하고 있는 모습
양천구 제공
서울 양천구는 추석을 앞두고 연휴 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구는 오는 19일까지 지역 내 공공 및 민간건축공사장을 대상으로 외부전문가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안전점검 대상에는 공공 공사장 3개소, 대형 공사장 2개소, 중소형 공사장 10개소, 굴토 및 타워크레인 현장 9개소 등 공공·민간건축공사장 총 24개소다.

구는 ▲공사장별 수방 장비, 자재 등 확보 · 관리 상태 ▲화재, 침수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추가 필요사항 ▲연휴 중 자체 비상근무조 편성 여부 ▲사고 발생 시 신속한 후속 처리 위한 비상연락체계 정비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한다. 아울러 굴토공사 현장 가시설, 콘크리트 품질, 낙하물 방지망, 안전난간 등의 안전과 직결되는 항목도 집중 체크한다. 구는 총괄책임자인 건축과장을 포함해 건축사 및 건축구조기술사 등 외부전문가와 구청 공무원으로 점검반을 구성해 실효성을 확보했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빈틈없는 안전점검을 통해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안전사고로 인한 인명 및 재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박재홍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